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입 소문 마케팅 (5) – 붐이나 히트로 끝낼 수 없다

주님의 착한 종 2007. 10. 24. 10:19

(출처 : NAVER 성공하는 쇼핑몰 운영자들의 모임.- 싸울아비님.)

 

5 . 입소문을 붐이나 히트로 끝낼 수 없다

 

포인트 1.

사람이 ‘싫증을 느끼는 기간’을 조사한 결과,

‘물질’보다는 ‘마음’을 중시한 쪽이 좋은 느낌을 오래 유지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포인트 2.

정보수집 매체 1위는 인터넷이다.

 

포인트 3.

믿음이 가는 사이트에는 개인의 입 소문 정보가 실려 있다.

 

포인트 4.

남성의 뇌와 여성의 뇌 중 여성 쪽이 입 소문에 능하다.

여성은 본능적으로 내 편을 늘리는 행동을 취한다.

 

포인트 5.

현대사회는 여성시대다.

지금 25세인 남성은 이미 여성화된 세대의 인간이다.

 

포인트 6.

부정적인 입 소문은 긍정적인 입 소문으로 없앤다.

 

접속 수가 많은 인기 사이트에서는 게시판이나 네트워크 상의 이야기

마당에서 서로 대화도 없이 다른 사람이 올려놓은 글을 잠자코 보면서

필요한 정보만을 얻고 나가는 사람이 많다.

이들을 롬(ROM, Read only Member)이라고 한다.

 

그 반대로 적극적으로 글을 올리는 사람을 램(RAM, Radical

Access Member)이라고 한다.

 

인터넷 속에는 그 수를 알 수 없는 사람들이 오늘도 누군가의 정보를

‘롬’하고 사라지며, 아무도 그가 누군지 모른다.

 

 

인터넷과 입 소문 사회

 

포인트 1.

홈페이지 만들기의 기본은 초보자의 눈높이.

입 소문 사이트란 ‘사람이 느껴지는’ 홈페이지를 말한다.

사람은 사람이 있는 곳에 모여든다.

 

포인트 2.

입 소문 사이트에는 방문한 사람이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야 한다.

 

포인트 3.

네트워크 소문의 특징은 네트워크 상에서 실제로 대화하는 당사자

이외의 사람에게도 구매동기를 불어넣는 것이다.

 

포인트 4.

인터넷도 사람과 사람의 유대관계에서 일어난다.

 

포인트 5.

검색 키워드 대책은 ‘팔고 싶은 상품’과 ‘사고 싶은 상품’의 ‘연결고리

찾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