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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소문 마케팅 (7, 마지막) – 입 소문 마케팅의 진수

주님의 착한 종 2007. 10. 24. 10:25

(출처 : NAVER 성공하는 쇼핑몰 운영자들의 모임.- 싸울아비님.)

 

7 . 입소문 마케팅의 진수

 

성공을 향한 4단계와 실천사례

1단계 – 회사의 이념을 명확히 하고 차별화된 회사를 만든다.

(구체적이고 눈에 보이게)

 

2단계 – 이념을 바탕으로 한 독자적인 상품력을 갖춘다.

그리고 접촉이라는 키워드에서 나머지 2단계를 이끌어낼 수

있다.

 

3단계 – 기업과 소비자가 접촉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든다.

 

4단계 – 기업과 소비자의 접촉 감각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을 실시한다.

(어떻게 사람들의 기억에 남게 하는가?)

 

 

입 소문 마케팅의 진수

정방형으로 된 접이식 명함 –

표지는 명함처럼 생겼는데 접혀진 부분을 펼치면 회사의 개요,

상품의 특징, 그리고 회사의 이념, 상품의 독자성, 사원의 단체사진,

지점안내, 주소와 지도 등이 모두 실려 있다.

명함을 겸한 완전한 회사 안내 책자다.

작은 것이 조그만 배려에 고객은 감동한다.

그 감동의 느낌을 고객 한 사람만으로 그쳐선 절대 안 되며 그 고객을

통한 입 소문 마케팅(네트웍 소문)을 자기만의 독특한 발상의 전환으로

이끌어 내야 하며 그런 고객에겐 늘 항상 먼저 다가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