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근 님의 경험기 (3)
출처 : 내가게홈쇼핑 글쓴이 : 이대근
안녕하세요? 요즘 내 가게를 많이 들어오지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자~~ 저번까지는 광고나 키워드 생성에 관해 말씀 드렸습니다.
이해는 되셨는지 잘 모르겠군요....
제 설명에 부족하더라도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자~~ 사이트 오픈에 광고 기법까지 알았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사이트 오픈을 해 볼까요???
사이트 오픈에 광고까지 들어갔으면 이제 방문객들이 들어 오겠군요.
하루 몇 명이 들어오며 구매율을 확인하는 건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갑자기 구매율이 떨어진 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이겠지요^^
대표적인 문제들을 잡아보겠습니다.
하루 순 방문자 1000명이 들어왔다는 가정하에 최소 10개 이상이
판매되어야 구매율 1%를 잡겠지요?
저번에 한 감자칼 쇼핑몰 운영을 준비하시는 분께서 저에게 조언을
구하더군요...
하루 100명이 들어오면 최소한도 20개 정도는 팔려야 하는 거
아니냐구 ㅡ,.ㅡ
100명이 왜 들어오냐구, 살려구 들어왔는데 왜 안사고 나가는지.....
그렇다면 구매율 20%를 잡으셨다는 의미인데 .....
좋습니다. 20% 구매율은 꿈의 숫자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아니 구매율 2%만 잡아도 성공한 쇼핑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 그분께 말씀 드렸습니다.
20%구매율은 아직은 무리이며 기본1%만 잡으라고....
그분 그만 두셨더군요 ㅡ,.ㅡ 저의 1%의 답변이 충격이었나 봅니다.
여기서 1% 구매율은 평균적인 숫자이며 아이템마다 틀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자 그럼 구매율을 높이는 방법이 중요하겠군요
첫 번째는 사이트의 신뢰도 입니다.
사람들이 바글거린다는 느낌? 뭐 이런 것이 있어야 합니다.
약장수가 약을 판매하는 방법이지요^^ (약사 분들을 말하는 건 아님^^)
약장수 곁에는 고객들을 끌어드리는 무언가? 있습니다.
차력쇼도 보이고 사람들도 바글거립니다. 지나가던 사람들도 머야?
하면서 관심을 보이죠.
구경하다가, 구경하다가, 구경하다가.... 그거 얼마에요?
그게 진짜 좋아요?
이때! 약장수는 약의 특수한 효능을 눈으로 보여줍니다.
자~! 보세요 이 접시에 있는 게 닭 피인데 이 약이 들어가면 어때요?
막 풀리죠? 이게 사람 몸에 들어가면 피를 쫘악 풀어주고 몸의 피로도
풀어주고 당연히 피가 풀리니깐 몸도 건강해지고 살도 찌고
어쩌구 저쩌구.........
그거 하나주세요~~!!
이때 옆에서 나도 이거 샀는데 좋아요, 진짜 희안하게 금방
좋아지데...~~~~구
매한 고객은 평생 믿게 됩니다. 몸으로 효능을 직접보지도 못했지만
다른 사람이 아무리 우겨도 몸이 좋아진다고 느낍니다. 대단하죠?
사이트에 들어와서 단 몇 초안에 여기서 사야겠다라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첫인상 ~!!!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게시글이 바로 바글거리는 느낌의
호객군들이며 가짜 글도 포함입니다.
차력쇼란 쇼핑몰에서 내세우는 이벤트라던지 정보들입니다.
물건들만 쫘악 내세우면서 “여기 상품 좋아요.” 라고 아무리 말해도
금방 떠납니다. 정보..여기서 말하는 정보는 아이템마다 틀리겠죠?
상품 반 / 정보 반 이상적인 쇼핑몰 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정보를 제공해주고 물건을 보여줘야 사지 않을까요?
이때가 바로 구경하다가....구경하다가.....이 부분입니다^^
구경을 오래 하게 하는 방법은 끝없는 눈의 즐거움 입니다.
고객이 이것도 사고 싶고 저것도 사고 싶게 하는 방법 .....
첫 페이지에 분명 마음에 드는 정보와 상품을 발견합니다.
자연스럽게 더욱 구경을 하고 싶어지겠죠.
다음 페이지를 넘겨보니 어라? 이것도 좋네? 다음 페이지 넘겨보니
어라? 장바구니에 마구 담깁니다.
이때 또 중요한 건 상품 이미지 입니다. 실제로 보는듯한 느낌과 설명.
또한 이 제품의 특성과 인기비결, 가격의 타당성 그리고 이 제품을
쓰면 머가 좋은지..., 이건 바로 약장수가 접시에 닭 피를 담고 약을
넣어주고 효능을 보여주는 과정이라 볼 수 있죠 ...
그럼 자연스럽게 갖고 싶다 갖고 싶다.... 이거 얼마지?
자연스럽게 주문서를 작성하고 있는 고객.....
자~!! 주문은 들어왔는데 반품이나 교환을 요구하면 장사 하나마나
입니다. 홈쇼핑의 경우 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를 배우기 쉬운
가장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홈쇼핑을 자주 보세요.ㅋ 사지는 구요. 신도 모르게 전화번호를 누르게
하는 기법은 홈쇼핑에서 얼마든지 배울 있습니다.
그러나 홈쇼핑의 경우 반품율이 엄청나다고 하죠...
이것이 바로 마지막 남들이 머라 도 내 은 좋아지고 있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비법이지요^^
이 비법은 종교단체가 최고라고 볼 있죠^^
돈이고 머고 다 바치고도 끝까지 믿어버리는.....
쇼핑몰에선 어떻게 하냐구요? 어렵죠^^
이건 다음 에 다시 말씀 드리도록 하죠^^ 그럼 담에 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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