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운영하기

이대근 님의 경험기 (1)

주님의 착한 종 2007. 6. 15. 15:19

이대근 님의 경험기 (1)

출처 : 내가게홈쇼핑  글쓴이 : 이대근

 

안녕하세요 내가게 회원이 된지 엄청 오래 되었네염.

그 동안 저도 여러 회원님들처럼 이곳에 하루 종일 살고 그랬는데

요즘은 조금 뜸했네여^^

 

어제 날짜로 순 방문자 2,820명, 주문수량 134개, 매출 9,066,500원

하루 순익 2,267,825원 돌파!!~~

 

물론 저보다 더 운영을 잘 하시는 회원님들이 계신 줄은 알지만 감히

이제 저도 어려워하시는 회원님들께 도움이 될까 하고^^

감히!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말 죄송합니다.

 

몇 가지 노하우를 공개하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특성상 어려움이 많습니다.

저도 여러 번 포기를 생각하고 저희를 담당하고 있는 광고대행사분

께서는 아이템을 바꾸라고까지 했답니다. 이거 접구요^^ㅋㅋ

그러나 꿋꿋이~~~

 

자 이제 시작합니다. 잘 보세요.

첫 번째는 아이템입니다. 너무 포괄적이죠?

이해를 돕고자 예를 들겠습니다.

 

요즘은 대형 몰들이 즐비해있고 오픈 마켓과 같은 곳에서 거의 전

수요의 70% 이상을 가지고 갑니다.

그럼 개인 쇼핑몰에서 얼마나 팔 수 있겠냐..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것이 바로 기회이며 경쟁력이죠.

 

전문화된 쇼핑몰이 살아남습니다.

제가 만약 컴퓨터를 판매하는 판매자라면 노트북, 모니터, 프린터,

조립 컴퓨터, 등등 전부를 팔지 않을 겁니다.

저라면 모니터, 본체, 노트북, 프린터 중 한가지만 잡을 겁니다.

 

모니터 전문 쇼핑몰, 프린터 전문 쇼핑몰, 노트북 전문 쇼핑몰...

이렇게 말이죠^^ 그럼 남들은 전부다 판매하면서 돈 버는데 나만

이렇게 팔면 어쩌냐 라는 분들이 계신다면 생각을 바꿔보죠.

반면에 모니터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판매자는 나 혼자라는 것을....

모니터를 판매하는 판매자로 끝까지 예를 들겠습니다

 

두 번째는 쇼핑몰 전체적인 분위기입니다.

이때 돈을 아껴서도 안됩니다. 쇼핑몰 퀄리티가 떨어진다면 아무리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해도 사지 않습니다.

저도 그렇거든요^^

 

이래서 돈 아끼고 저래서 돈 아끼고... 저희 쇼핑몰은 운영1년 2개월이

되는 동안 리뉴얼을 총 4번했습니다

그것두 막대한 돈이 들어갔죠 ㅠㅠ

 

또한 게시글도 중요합니다.

저희 쇼핑몰의 경우 하루 가짜? 게시글이 최소한도 10개 이상은 됩니다.

예를 들겠습니다.

게시글 재목에 "배송 빠르네요" "좋아요" 등등은 너무 식상하며 일부

고객들은 가짜로 적은 글이라는 것도 알아차린답니다.

!~~ 충격요법! 궁금증 유발! 밑줄 쫙~~

 

게시글 제목에 이렇게 해보세요^^

"이런 이런"  "머야 이거!!"  "헉 진짜 너무하넹"  "배송이 무슨.."

 

회원님이라면 "배송이 무슨..."   "배송이 빠르네요" 중 어느 걸 먼저

클릭할까요?

물어보나 마나 " 배송이 무슨.." 일 것입니다. 이때 클릭을 하면?

배송이 무슨 하루 만에 오냐? 저번 다른 데서 샀을 때는 3일이 되도

안 와서 짜증 났었는데 저번에도 여기서 살걸 후회됩니다."

어때요???

 

물론 답변도 중요합니다. ^^

이러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사이트의 전체적인 분위기,

사람들이 여기서 많이 사는구나. 여긴 믿을 만 하구나. 하는

첫인상이죠^^

저희 쇼핑몰은 최 상단에 게시글이 보이게 해두었답니다.

그러나 가끔 불만 글이 올라오면 골치 아프죠^^

다 내려버리느라 ㅋ

 

세 번째는 광고기법입니다.

요즘은 엄청나게 많은 광고상품들이 있죠...

자신에게 맞는 광고상품을 찾는 것두 일이며 여기서 거의 모두가

포기를 하죠...

광고비가 들어가는 만큼 매출이 있다면 뭐가 무섭겠습니까?

실패요인이죠..

 

모니터, 음 모니터 하나 만으로 백 개 이상의 키워드를 만들어볼까요?

모니터, 엘지모니터, 삼성모니터, 액정모니터, 중고모니터, 17인치모니터,

19인치모니터, 완전평면모니터, 완평모니터, 모니터 전문 사이트,

모니터 싼 곳,.....

더 없냐구요? 모니터 모델명이 얼마나 많은데요? ㅋ

 

시간상 왜 광고비가 많이 나올까요?

물론 키워드가 많으면 많을 수로 돈은 들어가죠.

이때 한가지!

"모니터"라는 키워드는 방문자 최고의 키워드입니다.

그러나 구매율은 꽝입니다. 물론 저희도 큰 키워드 몇 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안 할 수는 없죠.

대신에 대표키워드의 구매율은 1%만 잡습니다.

 

대신에 세부키워드 연구로 구매율을 높이는 것이죠..

"모니터"라는 키워드가 오버추어 광고단가 500원이라면

100명이 들어오면 광고비 소진 50000원,,,,

 

최소한 마진이 5만원 이상이 되어야 이 키워드를 돌릴 수 있죠.

본전으로요^^

그럼 사무실 임대료 식대, 직원 월급은 무엇으로???  

판매는 했으나 광고비 내고 나면 마이너스인데 운영을 어떻게 합니까???

이때 세부키워드 "모니터 저렴한 곳" 키워드 광고단가 90원이 구매율

5%만 잡아주면 되는 것이죠^^

 

이해가 갑니까

쉬우면서도 이것 때문에 다들 포기를 하신답니다....휴~~~

 

오늘은 여기까지 하죠^^ 너무나 많네요,

아직 멀었는데 흠.....다음 편을 기대해 주시구요.

개인적으로 도움을 요청하신다면 전 오케이 입니다.

같이 잘 먹고 잘 살아야죠^^ 쪽지주세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