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6)

주님의 착한 종 2007. 6. 7. 17:22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6)

출처: http://www.kmarketing.co.kr/

 

'아바타' 마케팅 전략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아바타 마케팅이 한창이다.

아바타(Avatar)란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3차원이나 가상현실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쇼핑몰 등에서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젊은 층 고객이 좋아하는 아바타를 이용하여 아바타 의상이나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아바타 마케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패션몰 두산오토는 온라인 패션몰의 주 고객인 25세 이상

여성이 자사 회원으로 가입하면 아바타 의상을 선물로 주고 있다.

 

아바타 마케팅은 타깃 고객을 회원으로 유치함은 물론 제품 홍보까지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아바타 마케팅은 대규모 경품 행사와 같은 다른 이벤트와 비교하면

비용은 절반에 불과한 데도 불구하고 효과는 그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어 유용한 마케팅 전략이 되고 있다.

또한 아바타의 아이템에 로고를 써넣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아바타 마케팅이 광범위하게 확산될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다른 업종에 비해서 고객연령층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특성과 관심 분야를 계속적으로 조사 분석하여

특정 타깃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