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4)
출처: http://www.kmarketing.co.kr/
'전문몰' 마케팅 전략 -특정계층, 특정제품별
인터넷 쇼핑몰이 전문점 시대로 나가고 있다.
유아, 독신, 여성, 매니아 등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거나,
가전, 인테리어 등 특정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인터넷 사이트
전문몰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한솔CS클럽은 상품군별로 매장을 전문화한다는 계획에 따라
6월부터 가구·생활용품, 패션잡화, 스포츠·건강용품 등 전문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최근에는 가전, 핸드폰 매장과 유아, 아동 매장을
새로 단장했다.
SK디투디는 최근 기능성화장품 전문몰 '스킨렉스'를 오픈하여
뷰티 전문가들이 1대1 피부상담 서비스를 하여 VIP고객에게는
유명 스파(spa)에서 스킨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특화된 상품을 특정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즉, 전문매장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은 1인 10색이라 할 만큼
여성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가는 추세에 부응하기 위한
새로운 시장전략으로써 여성의 시각에서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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