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문자를 이용하라!
쇼핑몰 운영자는 사소한 차이와 노력이 고객을 감동시킨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현재 쇼핑몰 운영자들 중 대부분은 게시판과 이메일을 통해서
고객 응대를 합니다.
회원가입, 상담, 제품구매, 배송 등...
하지만, 고객감동을 시키기에는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것도 안 하는 분들에 비하면 훨씬 낫겠지만요~
제가 권해드리는 건 무료 SMS문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물론, SMS 문자안내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별도의 시스템을
장착해야 합니다만,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니 생략하겠습니다.
그럼, 무료 SMS 문자서비스를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무료 SMS문자는 네이트 등 많은 사이트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휴대폰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SMS문자 서비스를
확인해 보세요~
이런, 무료로 발송 할 수 있는 곳에서 상담, 제품발송 등 발 빠르게
고객 응대를 해보세요.
고객들이 고마워합니다.
제 경험상 약 30% 이상은 저에게 다시 SMS문자를 보내서 "고맙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즉, 돈 안들이고, 고객과 대화하고 친숙한 분위기를 조성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SMS 문자를 고객응대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① 게시판에 글에 답변을 해주실 때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아신다면
답변이 등록되었다는 SMS문자를 보내서 알려주세요.
질문한 것을 잃어버리고 있는 고객에게 다시 상기시켜준다는 점과
친절한 쇼핑몰이라는 점이 부각됩니다.
② 배송 후 발송정보를 SMS문자로 안내해주세요~
송장번호, 등기번호, 도착예정일을 안내해 주시면 고객은 매우
고마워하고, 쇼핑몰을 매우 좋게 인식하게 되고, 다른 분들에게
소개도 해준답니다.
③ 기타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SMS문자로 알려주세요~
메일을 보내거나 게시판 이용은 기본으로 하셔야 함은 물론이구요~
*SMS 문자를 절대 보내서는 안 되는 경우
쇼핑몰 신상품 안내, 새해 인사, 기타 관리자 편의 위주의 SMS
문자발송 등은 절대 금물!!
고객이 수신을 승인한 상태라도 안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보낸다면 많은 분들에게 "욕"먹을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으실 겁니다.
인터넷 세상은 딱딱하고 차가운 곳입니다.
자신의 쇼핑몰에 인간미가 느껴지는 따뜻한 쇼핑몰로 만들어 보세요~
매출증대라는 "메아리"로 되돌아 옵니다.
출처:내가게:인터넷쇼핑몰운영자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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