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7)
출처: http://www.kmarketing.co.kr/
*요약:
인터넷 쇼핑몰은 주 고객인 여성과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전술을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물의 구매형태를 분석한 요일과 시간별에 맞는 마케팅 전략
기술의 사용, 상품 정보와 생활 정보의 결합,특정 계층이나 특정 제품을
파는 ‘전문몰’ 마케팅, ’숫자’ 마케팅, ‘아바타’ 마케팅 등을 통해
보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comment:
온라인 상에서의 쇼핑이 활발해 지면서 업체들의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갖가지 기발한 마케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고객들은 특이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니라면 어느새 눈길조차 주지
않는 시대가 되어버린 것 같다.
하루하루 다르게 변해가는 업체들의 기발한 마케팅 전략은 고객들에게
쇼핑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얼마나 ‘특이’하고 얼마나 ‘기발’하느냐, 따라서 얼마나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있느냐가 마케팅 전략의 주요한 목적인 것 같다.
고객을 사로잡고, 치열한 업체들간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쏟아져
나오는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앞으로도 고객들을 좀더 즐겁게 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
'소호·온라인 > 쇼핑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제가 어제 찾은 정말 인터넷 다뒤져서 찾은 마케팅 툴이에요....ㅎ (0) | 2007.06.15 |
---|---|
SMS 문자를 이용하라 (0) | 2007.06.07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6) (0) | 2007.06.07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5) (0) | 2007.06.07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4) (0) | 2007.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