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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3)

주님의 착한 종 2007. 6. 7. 17:16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3)

출처: http://www.kmarketing.co.kr/

 

'엔포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상품정보와 생활정보 결합

 

상품 정보와 생활문화 정보를 결합시키는 서비스가 인터넷 쇼핑을

중심으로 보편화되고 있다.

단순한 나열식 상품 소개에서 벗어나 콘텐츠를 결합시킨 테마숍,

상품 정보와 생활정보를 재미있게 결합시킨 엔포테인먼트

(entertainment + information) 형식을 띠고 있다.

 

예를 들면 TV홈쇼핑의 경우

공기청정기를 판매하면서 음이온과 오존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주방용품이 나가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각각 함께 설명해

주는 마케팅 전략이다.

 

인터넷 쇼핑몰은 다양한 방법으로 각종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붙들고 있다.

 

LGe숍은 '테마토크 광장'을 마련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노하우에

대한 의견을 서로 교환하며 전문가들의 조언도 덧붙여 올바르고 유용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CJ몰은 이유식 숍의 경우 육아상담은 물론 소아과 클리닉, 아토피 전문

클리닉 등 필요한 상담기관의 연락처 정보도 제공해 엄마 고객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쇼핑몰은 단순히 오프라인 매장보다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전략에서 벗어나 상품판매 채널만이 아닌 종합 생활문화를

전달하고 제공하는 유통채널로 자리잡아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새로운

고객으로 확대해 나가는 마케팅 전략·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