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5)
출처: http://www.kmarketing.co.kr/
숫자' 마케팅 전략
백화점,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업계는 창립 기념일을 맞아
설립 햇수와 연관된 숫자를 이용한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숫자 마케팅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업종은 젊은 고객들이 많이 몰리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창립 7주년을 맞는 인터파크는 숫자 7과 관련된 '7대 이벤트'를 열어
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즉, 7시간 핫 경매, 인터파크 7년 베스트 상품 퀴즈, 7대 휴양지 초대,
7대 공연 초대 등 숫자 7을 강조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또한 한솔 CS클럽도 창립 6주년을 맞아 6개의 이벤트로 구성된
'육(6)탄 공세'에 나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은 숫자마케팅을 통해 설립 햇수 홍보와 더불어
소비자에게 쇼핑과 재미를 함께 부여해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소호·온라인 > 쇼핑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7) (0) | 2007.06.07 |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6) (0) | 2007.06.07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4) (0) | 2007.06.07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3) (0) | 2007.06.07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2) (0) | 2007.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