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1)
출처: http://www.kmarketing.co.kr/
백화점, 대형할인점 등과의 차별화를 모색해 나가려는
인터넷 쇼핑몰의 노력이 한창이다.
단순히 가격할인을 통해 고객을 사로잡기보다는
인터넷 몰의 주 고객인 여성과 젊은 층이 관심 갖는 분야에 집중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 전술을 실시하고 있다.
즉, 상품 판매에 생활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특정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젊은 층과 여성들이 좋아하는 아바타 의상이나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아바타 마케팅으로 타깃 고객을 확보하고, 제품 홍보까지
할 수 있어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다.
'소호·온라인 > 쇼핑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3) (0) | 2007.06.07 |
---|---|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2) (0) | 2007.06.07 |
랭키 순위가 높으면 무엇이 좋은가? (0) | 2007.06.07 |
메신저 마케팅 효과 (0) | 2007.06.07 |
[스크랩] 쇼핑몰 불패의 법칙 50 by 김범배 (0) | 2007.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