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1)

주님의 착한 종 2007. 6. 7. 17:11

                     쇼핑몰 마케팅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1)

 

출처: http://www.kmarketing.co.kr/

 

백화점, 대형할인점 등과의 차별화를 모색해 나가려는

인터넷 쇼핑몰의 노력이 한창이다.

단순히 가격할인을 통해 고객을 사로잡기보다는

인터넷 몰의 주 고객인 여성과 젊은 층이 관심 갖는 분야에 집중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 전술을 실시하고 있다.

 

, 상품 판매에 생활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특정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젊은 층과 여성들이 좋아하는 아바타 의상이나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아바타 마케팅으로 타깃 고객을 확보하고, 제품 홍보까지

할 수 있어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다.

 

변하고 있는 쇼핑몰 마케팅 형태들을 분석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