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4) - 컨텐츠 기획 6

주님의 착한 종 2007. 5. 17. 11:32

콘텐츠의 가치 – 이해성

이해성의 핵심은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이다.
웹사이트에 보여지는 콘텐츠에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말들처럼 풍부한

단어를 사용하기는 어렵다.

다른 특별한 제약 때문이 아니라, 사이트 구축을 위해 적당한 화면

설계가 있는데, 이것이 항상 사용하고자 하는 단어들을 모두 수용할

만큼 충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쇼핑몰 사이트에서는 자칫 불필요한 문구들이 상품을 알리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주관적인 문맥이나 수식어는 가급적 배제하여야 하며,

원문의 단어 수는 줄이고, 형용사나 부사 등의 수식어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외하여야 한다.

주관적이거나 과장된 단어는 배제하고 중립적인 어휘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신뢰감을 강화시키도록 한다.

이러한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이 생동감 있는 문장을 만들고 사용자의

이해의 편의를 줄 수 있다.

그렇다고 명사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상품을 가장 잘 표현할 때 사용되는 단어는 강력한 이미지의

형용사인 때도 많다.

 

<출처 : 한국상공회의소 IT화 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