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가치 – 신뢰성
1. 믿을 만한 내용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고려하는 요인들로 신뢰성,
사용의 편리성, 자료의 풍부함 등을 들 수 있겠지만,
신뢰성은 그 중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사이트의 콘텐츠가 유료로 제공되는 것이라면 더욱 그렇다.
인터넷에 수많은 정보가 있으나, 이들 모두가 검증된 것은 아니며,
때때로 인터넷 상의 잘못된 콘텐츠가 회자되기도 한다.
눈에 띄는 문제들이 아니더라도, 잘못된 정보로 인해 잘못 진행되는
일이나, 낭비되는 시간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런 경험을 가진 사용자들일수록 콘텐츠의 신뢰성은 중요한 요인이
된다.
2. 전문업체로서의 정보 제공
상품 정보를 포함한 사이트 내부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이나
기업의 권위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 사용자들의 신뢰감 형성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외부의 특정 콘텐츠를 제공할 때에 제공의 출처,
즉 제공자 또는 제공 업체 등에 관한 정보를 확실히 명시해야 한다.
검색엔진을 통하여 얻어지는 결과들을 여럿 방문할 때, 동일한 내용의
글들이 여기저기서 발견되는 것이 흔할 정도로 인터넷 상의 콘텐츠를
복제해서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불법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 전반적인 이미지가 불법적인
것으로 인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소호·온라인 > 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3) - 컨텐츠 기획 5 (0) | 2007.05.17 |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2) - 컨텐츠 기획 4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0) - 컨텐츠 기획 2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9) - 컨텐츠 기획 1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8) - 비용 알아보기 (0) | 2007.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