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과 웹사이트는 많은 컨텐츠가 하나 하나의 메뉴로 묶이고
이를 다시 분류하여 카테고리로 묶는 방식으로 정리되는 정보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TV나 다른 매체처럼 피동적으로 정보를 받아드리는 것과 달리 쇼핑몰 및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메뉴를 클릭해 주어야지 그 안에 담긴 정보를
방문자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에게 보여주고 싶은 정보들을 멋진 이름과 카피를 동원해
고객의 클릭을 유도해내야 합니다.
실제로 멋진 이름을 사용한 메뉴명 또는 카피는 방문자의 클릭율을
20 ~30%까지 높일 수 있고 그 만큼 매출도 높일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만들 때 이름 짓기 또는 카피를 만들어야 하는 것을 차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슬로건
소호형 전문 쇼핑몰에서는 슬로건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
니다. 하지만 좋은 슬로건이 있으면 도움이 되지 해가 되지는 않겠지요.
슬로건이 주로 사용되는 곳은 익스플로러 제목창과 쇼핑몰 메인페이지의
이미지창 또는 로고와 함께 사용되기도 합니다.
※ 좋은 슬로건을 작성하는 법
좋은 슬로건을 만들기란 여간 어려운 작업이 아닙니다.
1류 카피라이터는 좋은 슬로건 하나 만들기 위해 산에 들어가 한 달씩
고민한다고 합니다.
물론 슬로건 하나 만들면서 수 천 만원을 받기도 합니다.
소호형 창업을 위해 쇼핑몰을 만드시는 분들이 전문 카피라이터는
아니기 때문에 좋은 카피를 만들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은 남이 잘
만든 슬로건을 보고 모방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똑같이 베끼면 곤란하겠습니다.
소호형 쇼핑몰에서 사용하고 있는 슬로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토불이 건강상식, 인삼 전문쇼핑몰
- 자동차를 타는 사람들
- 신나는 무한질주 인라인 전문 쇼핑몰
- 일본스타일 캔디걸의 놀이터
- 숨겨진 스타일을 위한 언더웨어 문쇼핑몰
- 욕심 많은 여자들의 만만한 세상
- 시간 속에 살고 싶은 시계 전문몰
- 매일 매일 맛있게 메뉴판닷컴
- 센스 있는 엄마를 위한 쇼핑몰
- 언제나 즐거움이 함께하는 게임 쇼핑몰
슬로건을 작성할 때 고려할 사항으로는
5개 단어 이하로 작성할 것,
리듬감 있게 작성할 것,
가급적 상품 또는 스타일과 연관성 있게 작성할 것. 등 입니다.<출처 : 쇼핑몰정보>
'소호·온라인 > 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필몰 디자인 하기 (3) - 타이틀 이름 짓기 (0) | 2007.05.17 |
---|---|
쇼필몰 디자인 하기 (2) - 메뉴 이름 짓기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5) - 경쟁업체 분석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4) - 컨텐츠 기획 6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3) - 컨텐츠 기획 5 (0) | 2007.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