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가치 – 적절성
1. 대상에 적절한 콘텐츠
쇼핑몰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목적은 정보의 제공으로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사용자들로부터 신뢰감을 얻고 결과적으로
상품의 구매와 연결시키기 위함이다.
모든 계층의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보다 사이트가
목적하는 바에 적합한 사용자들의 방문이 중요한 것은 명백하다.
따라서 대상 사용자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원하는 것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초기 기획 단계부터 사이트 성격에 적합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명확히
하여 대상을 유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2. 사이트나 페이지의 방향에 부합되는 콘텐츠
콘텐츠는 사이트의 성격을 한층 부각시킬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이트의 맥락에 전혀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를 제공할
경우 사용자에게 혼란을 유발시킨다.
쇼핑몰에서도 상품의 개수는 제한되어 있으면서 사이트를 부풀려
보이기 위하여 이것저것 외부의 정보들을 가져다 붙이면,
오히려 산만함만 가중시킨다.
3. 다른 웹사이트에 대하여 비교우위가 있는 독창성
유사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시간이 지나면서 기하급수
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수많은 유사 사이트들 중에서 사용자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독창성을 지니고 있어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비교우위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 부분을 부각시켜야 한다.
'특화'가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것은 이와 같은 이유에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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