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가치 – 적시성
1. 가치 있는 유용한 정보의 시기 적절한 제공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더라도 필요한 시기에 적절하게
제공되지 않는다면 사용자에게는 무용지물이다.
예를 들어 단기 이벤트나 단기적인 출시되는 상품에 관하여 정보
제공의 시기가 중요한 것은 당연하다.
그 밖의 콘텐츠의 내용도 제공되는 때에 적합하여 사용자들에게
유용해야 만족도를 증대시킬 수 있다.
2. 정기적인 업데이트
처음 웹사이트를 구축할 때 잘 짜인 기획으로 양질의 콘텐츠로
구축되었다 하더라도 업데이트를 소홀히 한다면 사용자들의 수가
당연히 감소하게 된다.
따라서 유용한 정보들의 신속한 업데이트가 반드시 필요하다.
지속적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반드시 정기적으로
봐야 하고, 다시 보고 싶고, 볼수록 정보의 깊이를 더해가는
흥미를 제공해야만 사용자의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의도적으로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 정보
항목을 만들어 놓는 것도 생각할 수 있다.
항상 충분한 업데이트 거리가 뒷받침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은 업데이트 항목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는 것을 보이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물론 기본적인 정보의 가치는 존재해야 한다.
실제로 쇼핑몰을 계속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부담이 따르지만
그 정도의 부담과 활동도 없이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것은 너무
위험한 생각이다.
2. 사장되거나 시간이 많이 지난 콘텐츠 없애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양이 풍부하고 다양하더라도 그
정보의 대부분이 사장된 콘텐츠라면 사용자들이 사이트 전반에
대한 신뢰감이 저하될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사장된 콘텐츠나 시간이 많이 지난 콘텐츠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사이트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되므로 지나치게 기간이 경과된 정보의 경우에는 드러내어
놓기보다는 사용자가 검색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소호·온라인 > 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5) - 경쟁업체 분석 (0) | 2007.05.17 |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4) - 컨텐츠 기획 6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2) - 컨텐츠 기획 4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1) - 컨텐츠 기획 3 (0) | 2007.05.17 |
쇼필몰을 구축하기 전에 (10) - 컨텐츠 기획 2 (0) | 2007.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