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세 박성열 대표의 연매출 9억 쇼핑몰 운영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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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지 않은 나이로 오픈 2년 만에 안정궤도에 들어선 그의 경영 방법과 성공 노하우는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Ⅰ “컴퓨터는 몰라도 사람 마음은 내가 잘~ 알지”
사실 박성열씨는 컴퓨터를 잘 하지 못하는 그가 어떻게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사업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 그것은 결국 컴퓨터도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냐는 그의 간단한 지론 덕분이었다.
빠르고 편한 것을 좋아하는 네티즌들의 욕구 파악, 정기적인 웹사이트 업데이트와 관리이다. 고객 문의는 당일 처리 하고, 배송 역시 당일 날 하는 것은 물론 직접 보고 만지고 살수 없는 인터넷 매체이기 때문에 사용 후기 활성화를 도모하여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해 가는 것을 철저히 지켜나간 것이 바로 성공의 비결이다.
Ⅱ “사람들은 ‘운’이라고 하지만 숨은 연구와 분석이 비결”
병원 행정 관리직을 퇴직 후 자신만의 새로운 사업을 해 보자는 마음으로 지인들과 각종 매체를 통해 현재 사회의 흐름과 동향을 파악했다. 그 당시 웰빙 이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매우 각광을 받고 있던 시기와 잘 맞아 떨어진 한방주의 다이어트 제품과 화장품을 아이템으로 쇼핑몰을 오픈, 말 그대로 대박을 터뜨리게 된다.
주위 사람들은 그저 ‘타이밍이 좋았다’고 하지만 그 뒤에 숨겨진 치밀한 연구와 분석, 그리고 지인들과 가족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Ⅲ 노장의 열정과 책임감
현재 키스마이스킨이 주력하고 있는 상품은 순수 한방제품으로 만든 화장품과 한방다이어트 보조식품 그리고 한방차다. 한방 재료를 주재료로 각종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에 인체에 전혀 해가 없고 쉽게 포만감을 느껴 식욕조절 및 억제가 잘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이다.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율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한방 화장품이나 한방차 역시 한방성분으로 만들어 환경 호르몬이나 오염된 공기에 노출되는 피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사람들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품이다. 발 빠른 시대흐름과 사람들의 관심을 늘 연구하고 분석하는 박대표의 노력 속에 아직 노장은 살아있다는 말을 실감케 했고 사업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다.
키스마이스킨(www.kissmyskin.co.kr)은 자연을 담는 자연 친화주의적인 기업 마인드로 인해 현재 미국, 일본과의 수출 협상이 원활하게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 천연이라는 컨셉에 맞는 화장품을 더욱 세분화 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항상 먼저 배우고 노력하는 71세 박대표의 청년 마인드를 기대한다.
출처:키스마이스킨
출처 : 중년정보공유
글쓴이 : 하늘아래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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