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성공전략3
키워드 셋 정리하고 업데이트하라
온라인 매장의 인벤토리를 되도록 자주 정리하도록 하라.
오프라인 매장의 인벤토리는 대략 6년에 한번씩 정리되고 뒤바뀌는데
반해,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은 일년 동안 거의 20번이나
인벤토리를 정리, 갱신한다고 한다.
재고가 떨어진 아이템, 기한이 지난 아이템 등은 새로 들여놓고 정보를
새롭게 갱신해 두도록. 그리고 유행을 타는 아이템, 꾸준히 팔리는
아이템 등이 무엇인지 파악해 매출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잦은 인벤토리 정리는 오히려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쇼핑몰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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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는 매출이 발생해야 할 수 있다?
매출이 없는 mall에서 업데이트를 해서 뭐하나 싶을 겁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을 눈 여겨 보면 대부분 6개월에서 많게는
2~3년씩 경과한 사람들입니다.
꾸준한 시장동향을 살피고 유행을 짚어가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한
결과가 오늘날 우리들에게 비춰진 것입니다.
비단 신제품을 위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찾기 어려운 제품, 손이 잘 안 가던 제품들을 선별하여, 고객이 많이
머무르는 위치에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잦은 업데이트에 지출을 감당 할 여력이 안 된다면 상품의 위치를
바꾸어서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쇼핑몰 운영자가 생각하기에 고객의 호응이 낮을 것 같은 제품은
뒤쪽에 위치합니다.
한번씩 배치를 바꾸어 고객의 반응을 체크해보는 것도 신상품 구입시
도움이 됩니다.
쇼핑몰을 오픈하고 한 두 달 후에 판매현황을 체크해 보세요.
판매된 제품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연령층을 조사하면 앞으로 어떤
상품들을 고객에게 선보일 것인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고 반년이 흘러도, 쇼핑몰에 변화가 없다면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신뢰를 쌓을 수 없습니다.
너무 자주 쇼핑몰에 변화를 주는 것은 문제지만, 3개월(계절)단위로
쇼핑몰 내부를 바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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