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성공전략 1
쇼핑몰의 성공전략이론 5가지가 있습니다
저자 : australia.internet.com
이론을 좀더 쉽고 자세하게 쇼핑몰과 직접 연관시켜 다뤄보겠습니다.
키워드 하나. 되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하라
소비자들은 자신이 사려는 물건에 대해 되도록 많이 알고 싶어 한다.
오프라인 상점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오감 (시각, 후각, 촉각, 청각,
미각)을 이용해 원하는 물건을 고를 수 있다.
처음 보는 제품이라도 자신이 직접 입어보거나, 맛보거나, 냄새를 맡아
보는 등, 자신이 직접 '체험한' 뒤에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카탈로그 아이템이나 온라인 상에 진열된 제품들은 이런 식의
체험이 불가능하다. 사전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이 지극히 제한돼
있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물건을 살 경우 소비자들은 기껏해야 자신의
시각과 청각에 의해서만 제품을 판단하고 구입을 결정해야 한다.
이런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은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각 아이템마다
사진을 올려 놓고 각 아이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해야 한다.
비록 아이템 별로 고해상도의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올리는 것에는
꽤 많은 시간과 돈이 들긴 하지만 말이다.
무엇보다 그 아이템에 대해 되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은 모두 답해줄 수 있도록 아이템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마련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에서 가방을 하나 사려고 하는데
어느 쇼핑몰에는 조그만 사진 하나와 짧은 설명 한 줄만 올려져 있고,
다른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각도의 사진과 깊고 자세한 설명이 제공돼
있다. 어느 쪽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싶겠는가.
온라인에서 물건을 파는 일은 결코 눈길만 끄는 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이 구매 도중에 겪는 문제를 최소화 하는
것이다. 온라인 소비자들이 가장 자주 겪는, 그리고 가장 심각하게 겪는
문제는 바로 정보의 부족이라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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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에 대한 상세설명, 이것을 쇼핑몰에서는 이미지로 많은 부분을 대신
설명해야 합니다
제품의 상세 설명만 줄줄이 써놓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관심상품을 만지며 이곳 저곳을 살펴봅니다.
쇼핑몰 제품 또한 단순 확대개념을 벗고 다각도의 사진을 보여줘야
고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구매하는 것을 따라갈 수 있겠죠.
옥션이나 온켓의 제품들을 보십시오.
최소 4~6개의 다양한 사진들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어떤 설명의 문구보다도 고객은 상품에 대하여 정확히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개별상품의 경우 여러 장의 사진첨부가 가능하나 쇼핑몰의 전 상품을
저렇게 한다면 페이지만 잔뜩 늘어나 실속이 없을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에 확대기능을 클릭 시 해당제품의 확대화면과 확대된
페이지의 사이드를 이용하여 다각도로 본 제품의 이미지를 보여준다면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추가로 상품 평을 같이 병행한다면 효과가 더 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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