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성공전략2
저자 : australia.internet.com
키워드 둘 - 간결하게 만들어라
인터넷 쇼핑몰은 소비자들이 옵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소비자들에게 지나치게 많은 선택의 기회를 주는 것은 결코 소비자들을
위한 일이 아니다. 너무 많은 선택의 기회를 주면 소비자들은 질려
돌아서고 만다.
보유하고 있는 물건이라고 한꺼번에 다 보여주는 우매한 실수는
범하지 말도록.
웹사이트에서 50장 이상의 CD를 한 페이지에서 모두 보여주면
도대체 어디서부터 살펴봐야 할지 당황하게 된다.
쇼핑몰 최대의 미덕 중 하나는 간결함을 유지하는 것이다.
먼저 몇 가지 아이템만 전면에 진열하고 그 아이템에 대해 최대한
많은 설명을 제공하라.
그리고 소비자가 원하는 '그 밖의' 아이템들은 명료한 분류 체계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라.
=======================================================
지금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임의의 소호형태의 쇼핑몰을 방문해 보십시오.
쇼핑몰 메인 화면이 빈약해 보이는 곳과 뭐가 뭔지도 모를 메뉴를
잔뜩 만들어놓고 거기에 배너까지 주렁주렁 달아놓은 곳을 쉽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제품을 파는 곳인지 비즈니스 모델로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곳인지,
구분이 안가는 곳이 의외로 많습니다.
쇼핑몰을 제작할 때 복잡한 상품구성과 메뉴구성은 구매자들로 하여금
집중력을 떨어트립니다.
오프매장의 청소 상태나 상품진열이 잘 되 있어야 손님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듯이 쇼핑몰의 제품구성과 전체 시각이미지는 최소한
간결하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원하는 물품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가 눈에 잘 뛰어야 하며
자극적이고 강한 색상은 피합니다.
쇼핑몰의 주 판매품을 메인에 위치시키고 추가상품은 주 판매상품을
보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적당한 위치에 링크를 시켜줍니다.
뒤로 가기나 메인을 클릭하여 부가상품을 보는 방법을 떨쳐버리고
메인 상품을 보고 난 뒤, 해당페이지에서 바로 넘어갈 수 있도록
링크를 시켜두세요.
제품의 설명부분에서 1편의 이미지로 대신하는 부분 외에 ASP를 사용한
제품 설명 시 너무 긴 내용의 설명은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강조하고 싶은 제품의 특성만, 간결하게 작성하여
보여주어야 하겠습니다
'소호·온라인 > 쇼핑몰로 일어서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의 초보자 성공전략4 (0) | 2007.04.16 |
---|---|
쇼핑몰의 초보자 성공전략3 (0) | 2007.04.16 |
쇼핑몰의 초보자 성공전략 1 (0) | 2007.04.16 |
망하는 쇼핑몰 - 쇼핑몰 창업 전에 [연재 2탄] (0) | 2007.04.13 |
망하는 쇼핑몰 - 쇼핑몰 운영에 대한 의견 (1) (0) | 2007.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