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나만의 특별한 아이템·패션

창업에 적합한 아이템 특징

주님의 착한 종 2007. 4. 16. 14:41

 가장 좋아하고 자신 있는 아이템을 찾아라!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라고 했습니다.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아이템을 선정할수록 경쟁력이 생깁니다.

그런 아이템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을 잘 관찰해 보아야 합니다.

주위 사람들이 자주 ‘센스 있다’고 말하는 아이템이 있는지 찾아

보십시오. 혹은 상품의 유통망을 소상히 알고 있거나 직접 제조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템을 소비자에게 맞춰라!

쇼핑몰도 엄연한 사업이라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때문에 창업자의 만족이 아니라 소비자의 만족을 추구해야 합니다.

즉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캐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행경향을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뉴스, 신문기사를 열심히 읽고 주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 봅시다. 쇼핑몰 아이템을 소비자에게 맞추기 위해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항상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템을 세분화, 전문화 해라!

쇼핑몰 창업을 하려는 많은 창업자들은 아이템을 정할 때 포괄적으로

선택을 합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여성의류, 액세서리 등등’

이렇게 말입니다.

소자본 창업은 틈새시장을 어떻게 공략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아이템을 좀더 세분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화장품을 한다면 ‘종합화장품, 수제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등과

같은 다른 쇼핑몰들과 구분될 수 있는 컨셉이 필요합니다.

 

+ 창업에 적합한 아이템 특징

자신이 잘 아는 아이템 /

차별화가 가능한 아이템 /

가격 경쟁이 있는 아이템 /

틈새시장 아이템 /

경쟁이 적은 아이템 /

마진이 높은 아이템 /

재 구매율이 높은 아이템 /

구매주기가 짧은 아이템 /

매니아층이 있는 아이템.

 

<출처:www.shopinside.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