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창업을 준비하며/중국무역·사업 경험기

중국 국내 백화점 매출액의 70% - 해외 브랜드 판매액

주님의 착한 종 2011. 9. 30. 11:29

 

사진은 롯데 백화점 천진1호점

9.27일 열린 ‘중국 브랜드 홍보, 중국 브랜드 지원’ 행사에서 중국 백화점 비즈니스협회 판엔루

(範豔茹) 비서 실장은, 현재 베이징 백화점의 중국 브랜드 매출액은 30%를 차지하는

반면, 해외 브랜드는 70%를 차지한다고 전함. 

또한 현재 베이징 백화점에서 팔리고 있는 의류, 신발, 모자 등의 중국 브랜드 상품 비율은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화장품은 이보다 낮은 20%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함.

백화점 내 주요 중국 브랜드의 상품은 중저가 상품들이 주를 이루는 반면, 고가상품인

여성용 핸드백, 화장품 등은 해외 브랜드가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고 밝힘. 

 

한편 중국 백화점 비즈니스협회는 더 많은 중국 브랜드가 백점에 입점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중국 브랜드 홍보, 지원을 위해 먼저 중국 브랜드가 백화점에 입점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상품과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전함.

아울러 일부 우수한 중국 브랜드라 할지라도 백화점 측에서 중국 브랜드라는 이유만으로

거부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국 브랜드에게도 공평한 기회가 주어 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함.

 

자료출처:9.28 북경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