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롯데 백화점 천진1호점
9.27일 열린 ‘중국 브랜드 홍보, 중국 브랜드 지원’ 행사에서 중국 백화점 비즈니스협회 판엔루
(範豔茹) 비서 실장은, 현재 베이징 백화점의 중국 브랜드 매출액은 30%를 차지하는
반면, 해외 브랜드는 70%를 차지한다고 전함.
또한 현재 베이징 백화점에서 팔리고 있는 의류, 신발, 모자 등의 중국 브랜드 상품 비율은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화장품은 이보다 낮은 20%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함.
백화점 내 주요 중국 브랜드의 상품은 중저가 상품들이 주를 이루는 반면, 고가상품인
여성용 핸드백, 화장품 등은 해외 브랜드가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고 밝힘.
한편 중국 백화점 비즈니스협회는 더 많은 중국 브랜드가 백화점에 입점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중국 브랜드 홍보, 지원을 위해 먼저 중국 브랜드가 백화점에 입점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상품과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전함.
아울러 일부 우수한 중국 브랜드라 할지라도 백화점 측에서 중국 브랜드라는 이유만으로
거부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국 브랜드에게도 공평한 기회가 주어 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함.
자료출처:9.28 북경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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