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로 일어서자

보이지 않는' 고객에 서비스 중요

주님의 착한 종 2007. 11. 15. 14:52


'                  
보이지 않는' 고객에 서비스 중요

(다음 내가게 쇼핑몰 카페, 심은하 님 글)

최근 인터넷 창업 붐이 일고 있다.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수익도 제법 짭짤하기 때문이다
.
또한 전국을 대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이점이다
.

하지만 인터넷 창업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올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개인이 운영하는 소핑몰만 해도 3만 여 개나 된다
.
실제 인터넷 창업의 성공률은 평균 20%를 밑도는 것으로 추정된다
.

자기가 잘 아는 물건이 아니면 성공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먼저 철저한 시장조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
제품은 오프라인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희귀성 물품이 좋다
.

객단가는 너무 싼 것은 좋지 않고
,
판매가격은 오프라인보다 싸야 판매에 유리하다
.

또 인터넷에서 사진으로 보일 수 있는 제품이면 합격점이다
.

제품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은 중요하다
.
옷이라면 부위별 사이즈는 물론 소재, 혼용률 등

원단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해야 한다.

                    
강병오/FC창업코리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