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유명 브랜드,,,
北京名牌資産評價會社에서 최근 발표한
중국 상품의 브랜드가치에 대한 랭킹조사에 따르면
'Haier' 브랜드가 616억 위안으로 연속 3년 1위를 고수하였다.
그 다음 순위로는 ‘紅塔山’(훙타산)이 469억 위안,
‘Lenovo’(랜샹)이 307억 위안,
‘五糧液’(우량예)가 306.82억 위안, ‘
第一汽車’가 306.65억 위안,
‘TCL'가 305,69억 위안으로 6위권에 들어섰다.
이 밖에 ‘長虹'(창훙) TV, '康佳'(콘카) TV, '青岛'(칭다우) 맥주,
'燕京'(옌징)) 맥주, '三九' 약품,'长安'(창안) 승용차,
'红旗'(훙치) 승용차, '鄂尔多斯'(어얼�스) 캐시미어,
'波司登' 다운재킷 등도 앞 순위를 차지했다.
중국 내 업종별 대표브랜드로는
가전제품 - Haier,
백주 - 五糧液,
컴퓨터 - Lenovo,
가죽신발 - 森達,
육류제품 - 雙滙,
담배 - 紅塔山
캐시미어 제품 - 鄂尔多斯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창업을 준비하며 > 중국무역·사업 경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인과 서비스 (0) | 2007.11.13 |
---|---|
중국인의 처우와 급여 (0) | 2007.11.13 |
괴미의 좌충우돌 판매기 (0) | 2007.11.13 |
조선족이 한국인 PC방 강탈사건 (세계엔펌) (0) | 2007.11.13 |
살인위협으로 헬스장 빼앗은 조선족 (0) | 2007.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