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女 '구매후기' 男 '가격' 중시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살 때
여자는 '구매 후기'(리뷰)를, 남자는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 커뮤니케이션즈가 최근 자사의 메신저 서비스인 네이트온 사용자
(남성 616명, 여성 610명)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여성은 '제품 리뷰와 댓 글'이라는 응답이 37.21%로 1위를 차지했다.
'가격'(25.74%), '디자인'(22.79%), '배송비'(21.31%)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반면 남성은 '가격'(33.82%)이란 대답이 가장 많았다.
'제품 리뷰 및 댓 글'(23.79%), '디자인'(21.68%), '판매자 신뢰'(17.64%)
등도 구매 변수로 꼽혔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소호·온라인 > 쇼핑몰 운영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저히 따라갈수 없는 가격경쟁력... 어떻게 해야될까요?; (0) | 2007.08.22 |
---|---|
[스크랩] 소득세 과표구간 11년만에 `손질` - 잘하믄 소득세 확 줄어들거같네요~^^ (0) | 2007.08.22 |
쇼핑몰을 그만둔 사람의 쇼핑몰 창업일기 (3) (0) | 2007.08.20 |
쇼핑몰을 그만둔 사람의 쇼핑몰 창업일기 (2) (0) | 2007.08.16 |
쇼핑몰을 그만둔 사람의 쇼핑몰 창업일기 (1) (0) | 2007.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