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운영하기

인터넷 쇼핑몰 女 '구매후기' 男 '가격' 중시

주님의 착한 종 2007. 8. 21. 16:18

인터넷 쇼핑몰 女 '구매후기' 男 '가격' 중시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살 때

여자는 '구매 후기'(리뷰)를, 남자는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 커뮤니케이션즈가 최근 자사의 메신저 서비스인 네이트온 사용자

(남성 616명, 여성 610명)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여성은 '제품 리뷰와 댓 글'이라는 응답이 37.21%로 1위를 차지했다.

'가격'(25.74%), '디자인'(22.79%), '배송비'(21.31%)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반면 남성은 '가격'(33.82%)이란 대답이 가장 많았다.

'제품 리뷰 및 댓 글'(23.79%), '디자인'(21.68%), '판매자 신뢰'(17.64%)

등도 구매 변수로 꼽혔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