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향한 마음/마음을 열고

[스크랩] 남편의 정력을 위해서 해주면 좋은 밥상은?

주님의 착한 종 2007. 8. 14. 10:49
남편의 정력을 위해서 해주면 좋은 밥상은?

대국민 설문! 아내들이 남편의 정력을 이해서 챙겨주는 음식은?

-1위 삼계탕
닭고기의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서, 활력을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삼계탕은 보통 한 그릇이 1000kcal 일정도로 칼로리도 높다.
-2위 사골국
사골국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당히 들어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정력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포화지방 비율이 높으므로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은 조심하시는 것이 좋다. 특히 말초혈관장애가 생기면 오히려 정력이 약해진다.

-3위 삼겹살
일시적으로는 활력을 줄 수 있겠지만, 자주 드시면 복부비만이 되어 오히려 활력과 지구력이 떨어질 수 있다.

*대국민 설문! 남편들이 스스로 챙겨먹는 음식은?

-1위 마늘
-2위 삼계탕
-3위 장어

*정력에 좋은 고등어에 대한 궁금증


▷ 고등어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과 그 조리법은?
고등어를 냄비에 넣고 끓여 먹는 조리법이 아주 좋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 칼로리는 낮고 맛은 더 담백하기 때문이다, 또한 냄비에 넣고 끓일 때 무를 함께 넣고 조리하면, 무까지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고등어가 어떻게 정력에 도움이 되는 걸까?
고등어에는 심혈관질환예방에 좋은 오메가 3지방산인 DHA나 EPA가 장어나, 연어보다 훨씬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장애로 인한 정력약화를 방지할 수 있고, 또 단백질 함량이 20%가 넘는 고단백질 식품이면서, 비타민 A와 비타민 E 등의 항산화영양소가 풍부해서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줄 수 있다.

▷ 살이 찌면 정력도 약화된다는데... 고등어의 기름은 괜찮을까?
고등어구이 한토막이 약 100kcal 정도 되니까, 식사 때 먹는 정도로만 먹으면 고등어 때문에 비만해지지는 않을듯하다. 고등어의 오메가 3지방산, 혈액순환장애와 심장병까지 예방해서 오히려 정력을 강화시킨다고 볼 수 있다.

▷ 고등어는 보통 자반으로 많이 먹는데, 소금이 혹시 정력을 약화시키지는 않을까?
잘 알다시피, 소금은 고혈압하고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혈압이 높으면 정력이 약화될 수밖에 없다. 세계보건기구에서 하루에 약 5g 이내로 소금을 섭취하라고 권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섭취량은 15-20g 정도로 3-4배가 넘는다. 고등어를 먹더라도 소금을 줄이는 조리법이 필요하다.

출처 : 중년정보공유
글쓴이 : 로하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