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님의 경험기 (07) - 이제 중간점검 하자.
출처 : 내가게 인터넷쇼핑몰 글쓴이 : 심플 님.
이제 상품도 올린 거 같고, 공지사항도 꾸몄고..
묻고 답하기도 꾸몄다.
그럼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네이버 한곳에만 등록했다고 가정하면
점검을 한번 해보자.
자, 한 달 동안 방문자가 몇몇이었나?
초기에 등록하면 이렇게 될 수 있어요.
하루 방문자 5명~30명===>처음 일주일
그 다음주 방문자 30명 내외
셋째 주 방문자 50명 내외
넷째 주 방문자 50~100명 내외.
이렇게 보일 거에요
즉 100명 내외의 고객으로는 절대 먹고 살 수 없어요.
그럼 우리는 지금 무엇을 얻었을까요?
아주 소중한 자료를 지금 얻은 거에요.
즉 광고를 안 했을 때의 기본 데이터 자료를 확보한 거에요.
즉 홈피를 오픈하고 바로 여기저기 광고를 때렸을 때.
이런 자료가 없었겠죠?
만약 님께서 홈피를 잘 만들었다고 치고
홍보를 여기 저기 했는데 500명 이상이 왔다고 쳐요.
근데... 광고 안 해도 500명 오네요??
즉 님이 홈피를 아주 잘 만들어서 오는 것이었다는 말씀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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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기본 데이터가 있어야 나중에 비교를 하게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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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여기서 이제 슬슬 광고를 하기 위한 눈 돌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방문자를 보면 타켓 광고를 했을 경우는 좀 틀려질 수 있어요
(데이터는 아주 다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절대 신뢰하지 마세요)
500명 방문자중에는 3명 정도가 물건을 구매할 수 있어요.
즉 방문자 500명중에 3명이면요
물품이 가격대가 20,000원대를 파는 상점이라고 봤을 때
20,000원 * 3 = 60,000원 정도가 하루 매출이 될 수 있고요.
60,000원 * 24일 = 1,440,000원이 한달 매출이 될 수 있어요.
마진율을 20%로 보았을 때..
님의 순이익은 288,000원이라고 볼 수 있고요
이것 저것 빼고 나면 (6%) 정도,
님의 순이익은 200,000원 내외입니다.
이것은 광고를 안하고 순수하게 했을 때 이야기구요.
광고비 2,000,000만원을 집행했다고 하면...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제 광고비 감도 좀 잡으셨죠?
그리고 중간 평가한 결과가 어떻게 되나요?
아래 저래....
쇼핑몰 오픈하고 물건 하나도 못 팔고 2달 지금 지나 갔어요
다급해 집니다.
그럼 다음에는 어떻게 할까요?
[오늘의 팁]
광고를 하지 않고 오는 방문객 데이터를 확보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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