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쇼핑몰을 홍보할때는 아이디어를 접목시켜라

주님의 착한 종 2007. 5. 31. 11:05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자금력? 솔루션? 사진촬영? 디자인? 컴퓨터 활용정도? 컨셉? 인맥?

그렇습니다. 물론 모두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 있어도 안팔린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마케팅이고 그 위에 아이디어가 접목된다면 더 없이

좋겠죠.

하지만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너무 쇼핑몰 구축까지 온 심혈을 기울인

나머지 마케팅을 소홀히 하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디자인은 완벽한데 왜 난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걸까?

디자인이 완벽한 곳은 없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모두 다를 뿐입니다

물론 너무 소홀하셔도 안되겠지만 쇼핑몰에 대한 기본 컨셉만 잘 잡으신다면

디자인을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쇼핑몰 구축부터 디자인까지 완성하는데 30%를 쏟으셨다면 나머지 70%는

마케팅에 중점을 두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또한 아이디어와 접목시켜 극대화 시켜야 하구요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피나는 노력과 보이지 않는 경험들이 쌓여 있습니다

수많은 쇼핑몰 중에서 대박나고 싶다면 남보다 다른 열정을 쏟아부을 준비

하세요.

그리고 이제부터 어떻게하면 내 상품을 더 잘팔리게 할수 있을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케팅에 정답은 없습니다

초기에는 유료보다 무료광고를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세요

 

무작정 여기저기 광고만 하려구 하지 마시구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인

아이디어나 방법이 없을까 생각을 하면서 광고를 하신다면 효과가 더욱

극대화 될 것입니다

 

무료 광고든 유료 광고든 신선한 아이디어는 아니어도 조금씩 노력하다 보면

관련된 아이디어들이 자신도 모르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정답만 없을 뿐이지 아이디어는 무궁무진 합니다

 

"어떻게 하면 남들처럼, 아니, 남들보다 많은 매출을 올릴수 있을까"

 

남들의 경험담도 들어보고 그 중에서 또다른 아이디어를 자신의 쇼핑몰

마케팅에 접목시키려고 시도해 봐야 합니다

 

한두번 해보고 마케팅이 실패했다고 좌절하면 않됩니다

힘든 단계를 넘어서지 못하면 어떤 일이든간에 일어설수 없습니다

 

"이건 아니구나"라고 했을때 빨리 포기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자신이 쇼핑몰로 꼭 성공하고 싶다면 남보다 다른 노력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힘든 단계를 넘어 어느 단계에 들어서면 경험이 무의식적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로 바뀔수 있습니다

 

그때부터 남들은 쉽게 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본인만의 노하우를

터득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고통과 노력을 했다는 것이죠

 

여러분에게도 얼마든지 이런 기회는 다가옵니다

 

전철 타거나 술 마시거나 여행을 가거나 식당에서 밥을 먹거나 쇼핑을 가거나

데이트를 하거나 할때도

자신의 쇼핑몰과 혹시 연관이 되는 방법이 없을까 한번쯤 생각해 보십시오.

 

전철을 타면 전철안에 있는 다른 광고들도 지나치지 마시고 한번쯤 훑어보시고

내가 전철에 광고를 한다면 어느 코너에 어떤 광고를 하면 효과가 있을까도 

생각해 보시고 아이디어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을 없애고 다가설수 있게 할 것인지...

명함을 이용하여 색다른 아이디어로 광고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도 고민해

보시고...

사람이 많이 몰리는곳에 효과적으로 광고할만한 아이디어라던가...

머리를 깎으면서도 미용사에게 물어볼수 있구,

택시를 타면서도 택시 운전사에게 살짝 아이템과 관련된 내용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가면서 아이디어를 찾을 수도 있구요

 

주위의 모든것을 자신의 아이템과 접목시켜 홍보 아이디어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게시판에 홍보를 하더라고 꼬리 말부터 스크랩 이용, 기사화된 광고 홍보,

이미지안의 도메인삽입 홍보 등이 있을수 있구요

 

언제 어느시간대 이용하는게 좋을까?

날씨와는 어떤 상관이 있을까 등도 연관짓고. 타겟도 맞아야 할거구요

 

그리고 어떤 문구로 광고를 해야 할지...

방문객이 많은 곳에는 어떻게하면  광고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방문객이

적은 곳에는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광고의 효과를 높힐수 있을지 등등

 

이세상에는 성공한 사람들은 계속 나옵니다

분명 누구에게나 길은 열려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바로 그 주인공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디어를 찾는데 있어서 중요한것은 긍정적인 사고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는 여러분들의 쇼핑몰 운영에 많은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똑같은것도 누가 어떤 방식으로 받아들이냐에 따라 여러분들에게는 득이 될수도 있고 실이 될수도 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맺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희망을 가지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출처: 쇼핑몰 운영과 홍보노하우를 담은 가이드119 (www.guide119.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