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옥션과 G마켓 온켓을 활용하자.

주님의 착한 종 2007. 5. 31. 10:49

 

검색엔진마케팅에 어느 정도 수준에 올랐다면 다음에는 “옥션”에 도전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략을 가지지 않고 옥션에 뛰어들었다가 탈세범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팔린다고 무턱대고 가격을 낮추고 팔다가 분기 말에 세무서에서 나오는

부가가치세 통지서를 받고 한번 죽고, 소득세 통지서를 받고 두번 죽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옥션에 물건을 싸게 올려놓으면 물론 잘 팔립니다.

신나게 팔고 옥션에 다양한 수수료를 물고 분기말에 부가가치세와 소득세

받고 쓰러지죠…

많이 팔리는 만큼 부가가치세와 소득세를 내야하니 잘 팔린다고 좋아하기만

할 일은 아니죠.

옥션은 판매자 교육에 많은 돈을 투자하여 교육하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금에 관해서는 교육이 인색합니다.

만약 세금에 대해 정확하고 강하게 교육을 한다면 당연히 가격을 djffl겠지요?

 

그럼 매출을 떨어지니 옥션에서는 당연히 세금에 관해서는 형식적으로만

올려놓고 수수방관을 하는 것입니다.

결국 옥션과 소비자는 살고 판매자는 죽는 상황이 오는 것이죠.

같은 물건을 한 사이트에서 같이 팔면 당연히 가격이 조금이라도 싼걸 사겠죠?

그럼 판매자는 경쟁이 붙어 서로 가격을 내려서 판매하고,

분기말에 부가가치세 맞고 다음달에 소득세 맞고 탈세범이 되서 쫓기고….


전에도 지속적으로 말씀을 드렸지만 쉽게 돈을 번다고 하는 사람들은 절대

믿으시면 안됩니다. 알지 못하는 곳에서 그들이 수익을 버는 것입니다.

 

누가 쉽게 버는 방법을 알려주겠습니까?

만약 옥션에서 교육하는 대로 사업자를 위한 업체라면 서로 가격경쟁으로

제 살 깍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면 안됩니다.
정말 옥션에서 사업자를 위한 업체라면 수수료를 낮춰야 합니다.

옥션의 교육을 보면 뛰어난 성공스토리가 많습니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만 보도를 하죠.

당연하겠지만 현실적으로 판매자가 손해보는 경우가 너무 큽니다.

또한 옥션에서는 아무리 팔아도 남는 건 판매자 아이디 하나입니다.

결국 자신의 본체 쇼핑몰은 하나도 남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고객관리도 못하고 3-4년을 뼈빠지게 팔고 서비스를 해도 단골하나 남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옥션에게 끌려다니지만 말고 이젠 판매자가 옥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옥션에서 수익을 벌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고 고객을 만드는 하나의 마케팅

장소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옥션의 방문자는 실 구매자로 되어있기 때문에 방문객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옥션을 잘활용한다면 쇼핑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옥션은 자신의 쇼핑몰을 홍보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것을 모두 따지고 들어가면 성공하기 힘듭니다.

우리는 쇼핑몰로 돈을 벌려고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항상 그것을 염두해 두고 노력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옥션에서 표면적으로는 홍보를 못하게 되어있지만 빈곳이 많이 있습니다.

우린 그런 헛점을 공략하는 것입니다.


옥션을 공략하는 방법

1. 옥션은 고객들이 싸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쇼핑몰도 싸다는 이미지를 심어 줄수 있습니다.

2. 배송시 이메일과 전화, 또는 sms로 고객을 자신의 쇼핑몰로 최대한 끌고

   와야 합니다.

   - 기간을 길게 잡고 1천원 경매로 하여 즉시구매가를 넣지 않고 올리는

     방법입니다.

     판매를 희망하지 않으므로 상품 갯수도 1개정도만 할 수 있습니다.

     즉시구매로 하면 자꾸 판매가 이루어지므로 옥션에 수수료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3. 상품사진에 최대한 자신의 쇼핑몰을 노출시킨다.
    - 사진에서 자신의 쇼핑몰로 유도를 시킬때에는 어려운 영문 주소보다는

      한글 인터넷주소로 쉽게 고객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유리합니다.

4. 옥션에 노출되는 이메일주소에 자신의 쇼핑몰을 알린다.
   - 옥션에 노출되는 판매자의 메일주소에는 꼭 자신의 쇼핑몰주소가 있는

      메일로 자신의 쇼핑몰을 알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쇼핑몰이 www.ishopkorea.co.kr이라면

      관리자 이메일 주소를 help@ishopkorea.com 이고

      AS주소는 “서울 양천구 목동 ISHOPKOREA 담당자”

5. 상품배송 시 배송박스를 이용하자
   - 상품을 보낼 때 고객과의 만남이 있습니다.

     이때 다양하게 고객을 자신의 쇼핑몰로 유도하는 것입니다.

     박스의 스티커에 자신의 인터넷주소와 한글주소를 같이 노출시켜 놓는

     것입니다.

     또한 관련상품을 이벤트상품으로 제공하면서 자신의 쇼핑몰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이벤트 상품과 보너스점수를 준다고 하면 주위의 관련된

     사람에게 소개 시켜줄 것 입니다.


인터넷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을 모셔올 수 있습니다.

옥션에서 수수료가 높다고, 세금이 많다고 포기하지말고

옥션의 단점을 버리고 옥션의 장점을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프라인 시장에서 고객을 모시기 위해 판매자는 길목에서 목이 터져라

소리를 지르고 삐끼활동을 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거의 몸으로 때워서 고객을 모셔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은 머리만 잘 써도 한번 클릭에 많은 고객을 모셔올 수 있습니다.
옥션을 백화점이라고 생각하시면 자신의 쇼핑몰은 입점된 쇼핑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백화점측에서 입점된 쇼핑몰은 홍보하지 못하게 하는 거죠.

이때 판매자는 백화점말만 듣고 넉놓고 있다가 분기말에 세금 때문에 두번

죽지않고 사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옥션을 이용해서 자신의 쇼핑몰로 유도하는 것입니다.

옥션에 지불하는 수수료는 마케팅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 사이버쇼핑몰 창업지원센터
http://www.csb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