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쇼핑몰정보카페
7 CPM이 유리한 키워드는?
CPM방식에 유리한 키워드는
경쟁이 심한 인기키워드와
계절적 성향을 띠는 키워드입니다.
시즌적 경쟁이 심한 키워드를 ‘시즈너블 키워드’라 하는데,
이때는 과도한 경쟁입찰에 의해 CPC단가가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비 시즌에 미리 키워드를 CPM방식으로 한번 구매하면 끝이므로,
조회수에 클릭 율을 곱하고 이 값으로 광고비를 나누어 클릭당 단가로
환산해 보아도 그렇게까지 높은 비용은 나오지 않습니다.
전월에는 비수기여서 조회수가 적었고
이에 따라 광고비가 낮은 편이어서 구매를 했는데,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당월에는 성수기로 전환이 되어
조회수가 높아져 광고비에 비해 훨씬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반대로 성수기에서 비수기로 전환이 되는 시점에서
구매를 하였다면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스키, 온천, 성형, 입시 등 시즈너블 키워드는
성수기전에 미리 3~6 개월씩 구매해두면
가격대비 효율적인 광고가 예상됩니다.
(어느 검색엔진에 광고하는가 가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