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쇼핑몰정보카페
6 CPM방식의 장점 대 CPC방식의 장점
CPM방식의 장점은 무엇보다 간편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정액제이므로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달리 광고관리를 할 것도 없습니다.
광고효과가 나쁘면 계약해지를 할 수 있지만
30%의 페널티를 대부분 적용합니다.
다른 광고주의 침해를 받지 않고 계약한 기간만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CPC방식의 장점은 좀더 합리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광고효과가 나쁘면 언제라도 온/오프 기능을 사용하여
광고를 중단할 수 있고 또 재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예산 편집기능 등을 사용하여,
일일 예산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별도로 광고관리를 해야 하고,
다른 광고주로부터 침해를 받을 수 있어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