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오버츄어 (4)

주님의 착한 종 2007. 5. 18. 16:54

출처 : 쇼핑몰정보카페

4  CPC VS CPM?

CPC방식과 CPM방식은 광고단가를 책정하는 기준을 일컫습니다.
기존의 광고는 CPM방식이고,

오버추어와 구글이 택한 방식은 P4P입니다.

CPM방식 (Cost Per Millennium)은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를 기준으로

광고단가를 책정하는 방식입니다.

 

국내의 검색엔진이 (조금 변용하여) 대부분 책정하고 있는 방식인데,

전월의 키워드 조회수를 기준으로 광고단가가 책정되고 있습니다.

CPM방식의 광고는 달리 말해 정액제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월의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단가가 정해지면, 광고비를 지불하고

키워드광고를 구매하게 됩니다.

광고 효과가 있든 없든 한번 구매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이에 반해 P4P방식 (Pay for Performance)은

'실적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한다'는 의미인데,

여기에서 말하는 실적이란 클릭을 말하는 것입니다.

 

, 광고가 노출되는 것만으로는 광고비를 지불하지 않고,

광고가 실제 클릭이 발생했을 때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CPC방식의 광고는 달리 말해 '종량제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리 광고비를 선입금 해놓고 클릭이 한번 발생할 때마다 정해진 금액이

차감되어지는 방식입니다.

 

광고비가 모두 소진이 되면 다시 충전해 넣는 방식입니다.

광고효과가 없을 때에는 언제든지 중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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