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 URL 홍보하는 방법
다들 알겠지만, 도메인 이름은 이제 인터넷 상의 부동산이나 다름없다.
오프라인 상점이 자신의 위치를 알리기 위해선 복잡한 주소나 전화
번호를 너저분하게 써야 하는데다, 상점이 위치한 같은 지역 내에서만
홍보가 가능하다.
그러나 온라인 상점은 한눈에 들어오는 URL로, 지역적 제한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홍보가 가능하다.
이렇게 웹사이트 주소만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들 방문객을 위해 웹사이트에서
매혹적인 정보나 마케팅 문구를 보여주어 고객으로 유도할 수 있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터들은 회사의 URL을 되도록 여러 곳에 알릴 필요가
있다. 오늘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URL을 널리 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회사의 편지지, 편지 봉투, 팩스 커버, 인보이스, 홍보 자료, 명함,
쿠폰 등 회사에서 발행되는 모든 인쇄물에 URL을 기입한다.
포장 박스와 박스를 묶는 테이프에도 눈에 확 띄는 URL을 보여준다.
포장 물건을 받는 사람은 이미 회사 사이트 주소를 알고 있으니
불필요한 짓이라 생각할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포장이 배달되는 동안 포장 위의 URL을 보는 사람들은
꽤 많다.
특히 박스가 크면 클수록 URL이 사람들에게 눈에 띌 확률이 높으니
참고하도록.
회사 차량에 URL을 붙인다.
꼭 회사 업무용 차량이 아니더라도 개인 자가용에 언제든 부착이
가능한 URL 사인을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
쉽게 나눠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URL을 홍보한다.
펜이나 마우스 패드, 열쇠 고리, PDA 케이스, 디스크 홀더, 액세서리
등은 URL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좋은 도구들이다.
사무실 건물 곳곳에 URL을 표기한다.
외부인들이 출입하는 엘리베이터, 주차장, 로비 안내 판에 URL을
표기할 수 있으면 하도록.
이밖에도,
대중교통 수단 광고판
직원들의 외부 e메일
전화번호부,
커뮤니티 이벤트
등에서 URL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하라.
[출처 : 코리아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