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일본인인 누군가가 했던 말이라고 기억을 합니다만..
그 일본인도 다른 누군가에게 들었던 말을 했는지 아니면 스스로 깨달아서 얘기를 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ㅋ
하여간.. 장사는 위치입니다.
온라인 가게건 오프라인 가게건 중요한건 손님이 와야하고..
손님이 오지 않으면 손님들께서 편하게 오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하며..
정 안 되면 손님을 찾아가야 합니다.
결국 위치입니다.
오프라인 가게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종로 1번지 가게가 제일 비싸다고들 하죠?
온라인샵 중 한군데를 선택한다면?
네이버 상단에 24시간 예쁜 광고를 띄울 수 있으면 됩니다.
자.. 종로1번지에 가게낼 능력도 안 되고..
네이버 상단에 24시간 광고를 띄울 돈도 없으시면?
다른 대안을 모색해야할 것입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여건에 맞춰서 종로1번지와 가장 비슷한 여건을 가진 곳에 가게를 내거나..
네이버 상단에 24시간 광고를 띄운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으시면 될 것 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께서는 여러가지 이유로 한국이 아닌 중국을 선택하셨을것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도 위치가 중요합니다.
왜 한국이라는 익숙한 환경이 아닌.. (대부분 중국보다야 한국이 더 익숙하시리라 생각을 하니.. ;;)
중국이라는 물설고 낯설은 땅을 선택하셨는지 저는 모릅니다.
하지만.. 성공을 하기 위해선..
위치를 잘 선택하시는게 제일 첫번째라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시고 계획과 실행에 옮기시길 바랍니다.
출처 : 중국에서성공하는자(중성자)모임
글쓴이 : 삼륜모터처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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