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기억과 발자취/중국과 친해지기

中 소매치기의 대담한 범행장면[동영상]

주님의 착한 종 2009. 12. 17. 09:57

中 소매치기의 대담한 범행장면[동영상]
[2009-12-16, 19:47:42] 온바오    
▲
▲ 노인을 상대로 소매치기를 시도하고 있는 남성
 
중국 후난(湖南)성 샹탄(湘潭)시의 한 시내버스에서 30대로 보이는 남성이 자리에 앉아 있는 노인을 상대로 소매치기를 시도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동영상에는 텅텅 빈 버스 안에서 남성이 자신의 옷과 가방 등을 이용해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가린 후 손을 뻗어 노인의 주머니를 뒤지기 시작한다. 

남성의 의심쩍은 행동과 대담한 손놀림에 노인은 이상함을 느낄만한데도 그저 먼산만 바라보는 듯 하다.

영상을 본 중국 일부 네티즌들은 "어떻게 저렇게 모를 수가 있느냐"며 "이유없이 노인 앞에서 대놓고 더듬고 있는데 노인은 물론 다른 승객과 버스기사가 모른다는 건 이상하다. 조작된 영상이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베이징의 한 네티즌은 "저렇게 무지막지한 소매치기는 처음본다"며 "노인을 비록한 승객, 버스기사가 이 남성의 행동에 이상함을 느꼈지만 보복이 두려워 아무도 제지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매치기는 2~3분 동안 공들인 노인의 지갑을 훔치는데 성공하지 못했지만 계속해서 기회를 노리다 버스에서 내리려던 할머니의 지갑을 훔치는데 성고했다.

이 간 큰 소매치기는 할머니의 신고했으며, 공안(公安, 경찰)은 버스 운전석에 설치된 카메라에 잡힌 범행장면을 근거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 [온바오 송지은]

                

                            ⓒ 중국발 뉴스&정보-온바오닷컴(www.onb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