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소무역 지망생들이..
소무역 에 관심을 가지고..이곳 저곳..기웃거리다가..
소무역이나 보따리도 도 직업이 되겠구나 생각하고..
카폐에 가입을 하고..정모나 번개에 참석을 하고..
용기를 내서
시장조사 라는 것도 참가도 해보고..
하지만 막상..소무역을 ..시작 하려고 하면..
또다시 두려움에 망서리게 된다..
하지만
난..그분들에게 감히 한마디 한다면..
분명히.
소무역 분야도 ,,미래가 보장되는 직업이 될수 있다는..말을 하고 싶다..
확실한 직업으로서의 ..소무역을 하기위해서는..
많은 조건이 필요한것이 ..사실이지만..
우선은 ..정확한 요즈음의 소무역 시장의 정보파악이다..
우선은 이문제를 하나하나 풀어 가기 위해서 나역시 열심히.
정보도 수집하고..글로 써서 홍보도 하고 있다..
먼저..
요즈음 소무역은 ..
혼자서는 힘들다는건 ..기존 소무역상도 많이 느끼는 실정이다..
둘이나 셋이 .
팀으로 뭉처,,함께 일할때.
효과는 최대치를 ..느낄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숙식문제나... 기타 경비도 그렇고..
정보 분석이나 ..아이템 발굴도 혼자 보다는 둘이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셋이 한조가 되어..
두명은 현지에서 물건 조달이나..해외 현지 업무 ...
한명은..국내에서 영업이나..물품배송및,,정보수집활동이다..
하지만 분명한건 .소무역의 경우는..
각자에 역활 분담 을 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지만..처음에는
셋이 돌아가면서 일을 배우고 순차적으로 역활분담을 하면서 팀웍을 만드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교대로 중국이나 일본을 방문하고.
교대로 한국 국내 영업을 경험해보면서 ..자신의 성향 과 팀의 역활분담을..
팀원 간의 파트너 쉽에 의해서 자신의 특성을 살려 ..역활분담을 하는 것이 가장..이상적이라는 이야기다 ..
왜..
그런 관계 이여야 성공을 할수있는 ..확률이 높느냐..하면..
소무역 전반을 이해하고 ..그다음 팀원들의 역활분담 이루워져야..
상대방의 업무를 이해하고 서로 돕는..가장 합리적인 팀웍을 .만들수 있기때문이다...
상대방의 업무를 정확히 이해하지못한 상태에서 역활분담을 하면 팀원들간의..
서로의 불신으로 불평불만이 쌓여.. 팀이 해체될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가장 경험이 많은 사람이나 연장자가 ..리더로서의 역활을 수행하면....
팀을 유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활을 하지만..
리더가 너무 일방적으로 팀을 운영하면 팀원들간의 주종관계가 성립이되..
소무역 으로서의..팀관계는 오래 유지되기가 힘든것이 ..지금까지의 경험자들의 이야기다..
해서 팀의 리더는..항상 팀원을 파트너 관계로 대우해야 한다는 것이다,,
앞으로 ...점차적으로 팀..경험자들의 이야기 를 더많이 수렴해서...그것을 토대로 정리를 해야겠지만...
우선은..회원님들 간의(팀원들 간) 성향을 곰곰히 생각하면 답을 얻을 것이다..
또하나...중요한건...
앞으로는 어느 출신 카폐냐 단체 소속이였냐 가
결국은 중요한 ..문제로 부각이 될것 같다는 생각 이다...
우선은..
카페를 통해서 팀을 만드는 것이 우선 쉽고..
서로의속내를 터놓고 이야기할수있는...모임을 자주접할수 있는 기회가 .그래도..많다는 것이다..
소무역상..팀의 브랜드 시대가..
틀림없이 앞으로는 열릴것이라고..생각하고..그것에 대한..
준비를 사전 염두에 두고..
사업(?)을 시작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감히 말을 할수있다..
팀의 브랜드는...
거래선 개척의 결정적인 힘을 실어주는 효과말고도..
상대 거래선의신뢰를 빠르게 얻을수있는 장점이..분명히 존재한다..
구매대행 이나..
대규모 도매상이나 대형 인테넷 쇼핑몰 관계자들과...의..협상시..어느곳 출신..
어떤 팀 브랜드인가 가
오더..발주의 앞으로 결정적 영향을 미칠것으로 ..판단 되어진다..
소무역 ..거래선 개척시 조금 규모가 있는 도매상 이나 밴더회사의 상품
프레젼 테이션..과정의 문제역시 개인보다는 팀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이 분명 더 효과적이라고 말할수 있다...
팀의 브랜드 를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개척용 홍보 전단에 팀원들의 카테고리 메니져 역활을 정확히..표시하고.
개래선 에 홍보한다면 분명 시너지 효과가 상당 할거란 생각이다
해서 앞으로는..보다 많고 다양한 인재가 배출된..
소무역..카페가 결국은 소무역 시장의 ... 메인 브랜드로 자리를 잡을것으로 보고있다..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소무역 이나 보따리 무역 부분은 별 상관이 없겠지만..
순수 보따리상 부분은...시장조사시 동행한 동료들과에 인과 관계부분은.....
시장조사시의 ..아이템 발굴 보다도 훨씬 중요한..
문제 라는 것이..요즘 ..절실히 느끼는 부분이다..
그 보따리상 동료들의 정보는 .
다른 인테넷이나 카페 교육차원의 정보보다 .훨씬...사실적이라는 것에는..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할것이다..
특히 보따리 특성상 불랙마켓의 정보는 ..
동료들의 구두 정보가 절대적이라고 보고있다..
해서..가능하면..
정모도 열심히 참석하고..
번개도 참석하고..보다 많은 사람과에
인과 관계를 ..맺는 것이 무엇 보다도 중요 하다는 건..
아마도 ..
모두 알고 있는 ..현실일거라 생각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소무역 팀을 생각한다면..온라인 카페의..각종모임 참석의 중요성은 .
수없이반복해서 이야기해도 부족하다는 생각이다..
문제는 그 모임이 소무역 ..
활성화를 위한 그런 성격의 모임인가 하는 것이 것이 너무나 중요하지만..
카페의 각종 소무역 ..활성화를 위한 소모임이.
좀더 활성화..되기를 소망 하는 회원들이 좀더 적극적으로..
소모임 제안을 하는 것도 이제는 보편화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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