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상반기 일본 히트 상품 TOP 15 발표!
2006년 10월부터 2007년 5월 사이 발매된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월간 일경트렌디를 통해
발표된 2007년 상반기 히트 상품 랭킹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판매도, 신규성, 시장창출성, 라이프 스타일 변화성등의 항목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발표된
일본의 최고 히트 상품이 아래와 같이 선정되었습니다.
현재 이웃 나라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상품은 무엇인지 살펴 볼까요? ^^
1위 닌텐도 Wii & Wii 스포츠 (Nintendo Wii & Wii Sports)
닌텐도 DS로 확장된 여성/ 고연령층 게임팬을 그대로 흡수하여 한정된 게임 인구 확산에
큰 기여를 한 상품입니다.
2위 크록스 (クロックス)
반년만에 샌들로는 이례적으로 100만족이 판매된 히트 상품
색과 형태과 풍부하며, 커스트 마이징이 자유로워 타인과의 경쟁심이 촉발되어
판매에 불이 붙은 상품입니다.
3위 빌리즈 부트 캠프 (BILLY'S BOOTCAMP)
군대식 운동을 활용한 DVD.
인스트럭터 빌리의 캐릭터가 붐이 되어 다이어트 시장에서 히트 상품으로 부각되었습니다.
4위 히가시코구바루 지사 (東国原知事)
현재 미야자키현의 특산품의 판매가 과거에 유례없는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위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Krispy Kreme Doughnuts)
개점 반년이 지나도 장사의 행렬은 계속된다.
지방에서 올라오는 손님도 다수! 2시간 가량 기다려야 획득할 수 있을정도의 대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6위 파스모/ 나나코 (PASMO/ nanaco)
파스모는 발매 약 1개월만에 약 360만매, 나나코는 스타트로부터 2개월만에 약 300만매가 발행.
전자 카드의 급속한 보급에 큰 기여를 한 상품입니다.
7위 인생은행 (人生銀行)
최대 10만엔을 모을 수 있는 대형 액정 큐브형 저금통
즐거움과 실용성을 모두 잡아 광범위한 연령층에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8위 프리쿠션볼 (フリクションボール)
쓰고 지우기가 편해 비즈니스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볼펜입니다.
9위 도쿄미드타운 (TOKYO MID TOWN)
화려한 설비는 없지만 오픈이후 1개월만에 400만명이 방문한 특급 상권.
고급 상품과 일상 상품의 상반된 컨셉을 모두 수용하여 도심 거주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록뽄기에 위치한 멀티 상가입니다.
10위 AXE (THE AXE EFFECT)
신체에 스프레이 하는 것만으로 마법이 일어난다는 스프레이 운동법!
발매 3개월만에 430만본이 출하된 히트 상품입니다.
11위 메가맥 (MEGA MAC)
남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은 햄버거입니다.
12위 아쿠오 (ACUO)
무려 39주간 톱의 자리를 놓치지 상품입니다.
구취제거효과가 탁월하여 젊은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13위 바루산 빙살 제트 (バルサン氷殺ジェット)
살충 스프레이 시장에서 독보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4위 아라우노 (A-La-Uno)
월 생산 계획의 1.3배를 판매하여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한 상품입니다.
15위 와칸센 (和漢箋)
명쾌한 효과로 만성적인 병기가 있는 여성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기여를 한 상품입니다.
'중국 창업을 준비하며 > 중국무역·사업 경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내 이우 한인상인들 (0) | 2008.04.03 |
---|---|
중국 『고생산 원가시대』대응방안 (0) | 2008.04.03 |
찰리가 본 중국사업 아이템 보고서 (0) | 2008.03.25 |
환율 변동으로 인한 소 상인들의 일장 일단 (0) | 2008.03.25 |
미련한 놈(者)이 범(虎)을 잡는다 (0) | 2008.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