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마트 창샹(暢享)카드 2006년 10월 션전발전은행과 월마트, GE Money가 공동발행한 월마트 창샹카드는 발행한지 몇 개월만에 10만장을 돌파했다. 다국적 유통기업이 중국 금융계와 처음으로 신용카드분야에서 협력한 사례로 꼽힌다. 기존의 단일한 포인트 누적이 아닌 현금으로 돌려주는 기능을 개발, 큰 호응을 얻었다. 2006년 초콜릿폰이 출시되자 ‘I Chocolate you’라는 광고어가 유행어가 됐으며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이 됐다. 휴대폰이 단순한 통신·오락도구에서 자기표현의 도구로 변해가는 것을 정확히 포착, 감성적인 디자인과 광고문구로 성공적으로 LG브랜드를 각인시켰다. 홍콩의 오션파크는 설립된 지 29년된 홍콩 본토 테마파크이나 디즈니랜드 상륙 후 낡은 시설, 방문객 감소, 직원 이직, 향후 영업액 25% 하락예측 등 위기에 직면해 있었음. 이에 ‘로컬브랜드, 대자연과 대중과의 만남’이라는 새로는 포지션설정을 통해 공원내 제품, 판매망, 홍보활동, 중국 본토 여행객에 대한 홍보, 가격 등을 대대적으로 손질함. 결과적으로 입장객 연인원이 29년만에 최고를 기록했으며, 중국 본토 여행객 점유비율 대폭 상승함. |
'중국 창업을 준비하며 > 중국무역·사업 경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우리는 이방인입니다 (0) | 2007.12.18 |
---|---|
[스크랩] 재중 한국인들에게 고함 (0) | 2007.12.18 |
이런 시장조사가 되었으면 (0) | 2007.12.10 |
중국의 反한국기업 정서 (0) | 2007.12.10 |
난 중국에서 과연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 열어홉번째 (0) | 2007.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