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운영하기

성공비결은 아이디어와 열정

주님의 착한 종 2007. 12. 10. 18:06

성공비결은 아이디어와 열정

출처 : NAVER NO1쇼핑몰 야생마

 

대다수 전문가들은

"1인 창업 소호 (SOHO)형태로 창업되는 소호몰 성공스토리는

그야말로 뉴스감" 이라고 한다.

 

그만큼 성공을 보장 받기 힘들다는 말이다.

소호몰들이 입점해 있는 대형쇼핑몰 관계자들 조차, "입점 직후 개점

휴업 하는 곳이 1/3" 이라고 한다.

상대적으로 성공했다는 소리를 듣는 소호몰 운영자들도

"정말 돈 벌기 힘든 일" 이라고 말할 정도다.

쉽지 않은 소호몰 창업, 하지만 성공비법은 분명히 있다.

누가 그 비법에 맞춰 열정을 받치는가의 싸움이다.

 

소호몰 창업성공비법의 제 1원칙에 대해

운영자들은 "품질과 서비스"

전문가들은" 아이디어와 열정" 이라고 한다.

 

나름 몇 가지를 요약해 보자...

       

          틈새시장을 찾아라.

소호몰 운영자들의 가장 큰 숙명은 "틈새시장을 노리라" 는 것 이다. 

대형쇼핑몰 이나 브랜드 사가 버젓이 팔고 있는 상품으로는 성공을

보장 받기 어렵다.

 

          자신만의 노하우를 살려라.

자신 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정리를 하자.

모르는 것을 연구하는 것은 시간과 정력이 많이 소비 되고

경쟁력도 떨어진다.

그러나,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분야는 연구하기도 편하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홍보하라.

 

          고객의 가려운 곳을 긁어라.

 

          허를 찌르는 아이템을 찾아라.

온라인 쇼핑몰에 차별화된 아이템은 빼놓을 수 없는 핵심경쟁력이다.

요리짱은 온라인에서 전혀 팔릴 것 같지 않은 냉면을 아이템으로

개설된 쇼핑몰이다.

하지만, 냉면쇼핑몰은 소위 대박을 쳐서 여름철 하루 주문량이

12,000인분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술안주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술안주닷컴, ,발의 청동탁본을

글자와 함께 액자로 만들어주는 "청동기공방" 등도, 이색 이라는

키워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쇼핑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