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기 위해서는 이 정도는 해야죠
출처 : NAVER NO1쇼핑몰 야생마
어떤 일이든 그 분야에서 성공한 위치에 오른 사람들은
그들만의 무엇인가가 있다.
그 무엇인가는 과연 무엇일까?
자기만의 노하우를 쉽게 공개하진 않지만,
따라가는 사람,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은 열심히, 끈기 있게
성공한 사람들을 따라 해보는 "벤치마킹"이 상당히 중요하다.
물론, 그 모든 것들을 다 따라 할 수는 없을 지라도 최소한 내가
노력하면 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따라 해보는 것이다.
왜 이렇게 할까?....라고 반문하지 말고
왜 성공했을까?....만 생각하고 배워야 한다.
쇼핑몰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들을 찾아보자.
그리고, 쇼핑몰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러한 점들을 명심하자.
고객에 대한 신뢰는 최선의 마케팅 이다.
내 자신도 사지 않을 제품을 남에게 팔아서는 안 된다
(마구잡이 식 상품등재)
내가 파는 제품에 흠이 있다면 이를 숨기거나, 가리려고 하지 말자.
그 고객은 반드시 기억하고 있다.
클레임을 걸어 오는 경우는 다반사다.
물건은 팔지 못하고 운송료만 나가는 것이다.
또한, 그 고객은 내 잘못을 이해 해주지 않는다. 다시 찾을 리 없다.
상품설명은 최대한 자세하게 하라.
고객의 입장에서 볼 때 쇼핑몰의 단점은 직접물건을 보지 않고
사진만 보고 구매한다.
이를 위해서는 사진도 잘 찍어야겠고,
최대한 자세하게 상품설명을 하라.
수많은 쇼핑몰에 같은 상품이 올라가는데....
꼼꼼하고, 자세하게 소개해놓은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뭐가 달라도 한가지는 다르게 하자.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상품...
다른 쇼핑몰보다 싼 가격...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서...
노하우가 담겨 있는 안내서...
독특한 마케팅...
차별화된 나만의 고객서비스...등등
무엇이든 내 쇼핑몰 만의 그 어떤, 그 무엇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즉, 최소한 한가지라도 차별점을 두자.
쇼핑몰을 키우는 것 보다는 전문성으로 승부하자.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을 오픈하면
이것, 저것 여러 가지 마구 올리는 경우가 있다.
우리가 하는 것은 대형쇼핑몰이 아니다.
독립쇼핑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전문성 이라 할 수 있다.
오프라인이나 다른 쇼핑몰에서 구하기 힘든 아이템으로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
이러한 전문성이 이루어지고 나서 조금씩 키워 나가는 것이다.
고객은 왕 중의 왕 이다.
조그만 관심과, 친절, 세심한 배려에 고객은 감동 받는 것이다.
전화나 게시판을 통한 제품문의에 최대한 친절하고 자세하게 응답해
주고, 배송 후 배송확인과 메일, 전화 등으로 감사인사를 하고
꼼꼼하게 사후관리를 하자.
그러면, 고객은 분명히 기억한다. 그리고 다시 찾는다.
내가 고객의 입장이 되어서 바라본다면 유의점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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