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10가지 장점
출처 황윤정e창업교실
글 Nicholas Dixon
필자는 2004년 9월부터 블로거로 활동해 왔지만 금년에 들어서야 블로그
운영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려해보게 되었다.
이는 구글의 자회사이자 무료 블로그를 제공하는 Blogger.com을 알게
되면서부터였다.
Blogger.com은 서버에 호스팅 되는 도메인명 뿐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탬플릿을 제공한다.
원한다면 당신의 도메인에 블로그를 연결시킬 수도 있다.
다음은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깨닫게 된 블로그의 장점에 관한 글이다.
1. 관리가 용이하다.
블로그는 초보자들도 금방 설치할 수 있다.
단지 글을 게시하고 퍼블리시 하기만 하면 될 정도로 간단하다.
2. 업데이트가 쉽다.
웹사이트들이 월별로 간간히 업데이트 되는 것에 비하여
블로그는 매주 또는 매일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날마다 몇 단락의 글을 금방 업데이트 할 수 있고
이는 검색엔진에서의 순위 상승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 검색엔진들이 빨리 찾게 된다.
검색엔진 스파이더들은 고정적인 웹사이트보다는 블로그를 훨씬
빈번하게 탐색한다. 필자의 경험에 비추어 보았을 때, 웹사이트가 구글에
인덱스 되는 데에는 8개월이 걸렸지만 야후에서 블로그가 인덱스 되는
데에는 수일에서 수주가 걸렸을 뿐이다.
4. 작성하는 모든 글을 블로그에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컨텐츠가 별도의 비용 없이 여러 단계에 걸쳐 가능한 널리 퍼질
수 있다. 즉, 컨텐츠가 많을수록 얻는 것이 많아진다.
(* 역자주: 다른 블로거가 인용할 때 사용하는 트랙백 기능 때문이다.)
5. 웹사이트를 좀 더 빨리 인덱스 시킬 수 있다.
최적화 된 링크를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 관련 기사나 소식은 검색엔진
스파이더로 하여금 즉시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할 것이다.
6. 광고를 운영할 수 있다.
인기 있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광고 공간을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블로그 광고는 대기업에 판매 가능한 광고공간 중의
하나이다.
7. 광고를 싣는 것과 유사하게 블로그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구글의 * 애드센스(Adsense)를 추가할 수 있다.
Blogger.com의 장점은 템플릿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하면 새 글을
올릴 때마다 생기는 새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가 자동적으로
보여진다는 점이다.
* 역자주 - 애드센스(AdSense)는 사용자의 홈페이지에 구글의 스폰서
광고를 링크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애드센스의 특징은 애드센스
서비스를 받는 웹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하여 적절한 스폰서의 광고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8.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틈새시장 분야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이 틈새시장을
위한 제휴 프로그램을 찾아 커미션 수입을 노려볼 만 하다.
누군가 당신의 블로그 내 링크를 통해 제휴 파트너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마다 돈을 벌 수 있는 것이다.
9. 아직은 미개척 시장이다.
블로그와 * RSS 피드는 아직 소수의 인터넷 사용자들에 의해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바로 지금이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시점이다.
가장 큰 온라인 시장인 미국에서조차 10% 이하의 사용자들만이
이 새로운 트랜드(블로그나 RSS 피드)를 활용하고 있다.
* 역자주 – RSS 피드(RSS feeds)란, 여러 사이트의 RSS파일을 읽어
각 사이트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10. * 신디케이트 할 수 있다.
독자들이 업데이트 되는 내용들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쉬운
방법은 이용자들이 * 마이 야후 (My Yahoo- * 역자주: 야후에서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나 마이 엠에스엔 (My MSN)에 당신의 블로그를
추가 시키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면 독자들은 최신 정보가 무엇인지,
언제 추가된 내용인지 알 수 있다.
* 역자주: 신디케이트(Syndicate)는 블로그의 글을 여러 매체(Yahoo,
MSN 등)를 통해 동시에 배포시키는 것을 말한다.
11. 만약 당신이 마이 야후(My Yahoo)에 당신의 블로그를 추가시켜
놓으면 야후 검색엔진에도 즉시 인덱스 될 수 있다.
블로그의 이러한 모든 이점을 알고도 블로그 시작이 망설여지는가?
[저자소개]
Nicholas Dixon은 마케팅을 위해 중요한 글들을 성공적으로 이용하여
왔다. http://WWW.Oceanroc.Blogspot.com을 통해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글들을 읽을 수 있다.
출처 http://www.workoninternet.com
'소호·온라인 > 쇼핑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홍보전문가가 말하는, 홍보 10계명 (0) | 2007.11.13 |
---|---|
12월의 키워드 (0) | 2007.11.09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 (0) | 2007.10.24 |
입 소문 마케팅 (7, 마지막) – 입 소문 마케팅의 진수 (0) | 2007.10.24 |
입 소문 마케팅 (6) – 네트워크 소문을 성공시키는 방법 (0) | 2007.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