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기억과 발자취/중국과 친해지기

[스크랩] 중국 청도에서 시장 보기

주님의 착한 종 2007. 9. 11. 09:23
 

 

중국 청도에서 시장 보기

 

중국은 아침 6시부터 9시정도 까지 아침 시장이 곳곳에서 열림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찍 나와서 시장을 보는데 저와 함께 시장에 가셔서 물가와 중국 농산물을 구경 한번 해 보실래요?

 

 

이른 아침 시간이면 중,노년분들이 집에서 기르는 새들을 데리고 나와 맑은 공기를 쐬이며 담소를 나눔니다. 중국에서 공원이나 공터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남들 보다 먼저 나와 준비를 마치고 앉아서 손님을 기다리는 부부!

 

 

아직은 이른 시간, 장사하기 위해 농사 지은 것을 차에서 부리는 모습입니다.

 

 

신선해 보이는 가지, 호박, 수세미 등. 수세미 1근 2원(2원*125= 한국돈 250원 이후 이렇게 계산하면 됩니다.1근- 500g)

 

 

 

산동성에는 앵두가 많아서 앵두축제가 열립니다. 크고 맛있습니다. 2근15원.

 

 

복숭아가 종류가 다양한데 이것은 조물주가 깔고 앉았었는지???  맛은 좋아요 1근 5원.

 

 

수박이 한근에 5각(전)이라고 씌여 있네요. 그런데 씨가 많아요. 한통 6~7원.

 

 

벌써 감자가 나왔어요. 부부가 장사 준비 한창입니다.

7근에 5원이라고 씌였네요.

 
 

토마토가 2근에 1.5원. 뒤에는 미용실 간판이 보이네요.

 

 

청도는 바닷가여서 수산물이 많아요. 그런데 여기는 고기가 아주 작아요. 가자미 2근 15원.

 

 

소고기 1근 16원, 돼지고기 1근 12원. 돼지 고기는 많이 올랐어요.

 

 

할아버지 한 분이 집에서 길렀다며, 상추 몇 봉지를 가지고 와서 파는데 어느 부부가 흥정하고 사네요. 너무 깐깐이 굴어서 장사 할아버지는 못마땅 한가봐요. 상추, 쑷갓 1근 1.5원.

 

 

아침 장에 가는 시간인데 어느 아주머니 한 분은 집에서 입던 잠옷을 입고 시장에 오네요. 이게 문화의 차이인가 봐요. 저녁 먹고 바람 쐬러 나오는 사람들 중에 자주 잠옷을 입고 나오는 분들이 많아요. 특히 아주머니들...

한국 같은면 "김기사~ 없어? 그럼 혼자 가야지..."하고 나오는 분들...

그 외의 농산물 값들은 배추 1통에 2.5원, 옥수수 2개 1.5원, 쌀 좋은 것 20Kg에 76원(한국돈 9,500원).

 

좋은 구경 되셨나요. 앞으로 자주 재미있는 중국의 이야기들을 올리겠습니다. 자주 저의 홈페이지(청도홈스테이민박)에 놀러 오세요.

http://qingbao.cafe24.com

 

출처 : 칭다오 도우미 마을
글쓴이 : 나는아Q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