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네이버 블로그 안지용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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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신 사장은 우선 고객과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게 급선무라고 판단하고 이를 가장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검색광고를 채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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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달 운영하고 있는 광고비 수준은 오버추어의 경우만 평균 500만원 가량을 집행하고 있고, 타 사이트의 CPM 광고나 특정 시즌에 투자분까지 합하면 평균 800만원에서 900만원 가량의 키워드 광고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대비해서 광고비를 조절해나가는 편이었는데 최근에는 클릭률 대비 해서 밑지는 금액만 아니면 광고비는 평균 금액을 유지하는 편” 이라며 그 이유는 제품품질과 가격에 대한 자신감으로 구매율을 높여나가며 ROI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속적으로 찾아내면서 투자에 더욱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특히 사커몰은 오버추어의 서비스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신남기 사장은 “자체 로그 분석결과를 봐도 그렇고 검색을 통한 방문객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포털에 동시 노출되고 클릭당 광고비 지출로 누수가 없는 오버추어 서비스를 중점으로 검색광고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오버추어 서비스는 타 검색 광고에 비해 하루하루 키워드 방문객 수랑 광고비가 정확히 책정되고 각종 리포팅으로 즉각적인 데이터를 제공해줘 광고주 스스로 적절한 광고 집행을 해줄 수 있게 해줘 가장 합리적인 방식이며 더욱이 상단에 노출된다는 게 최대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상승했고, 방문객수도 대폭 늘었다. 특히 재방문율이 1년 반 사이에 2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그만큼 제품품질과 고객만족에 집중하며 또 찾고 싶은 사이트로 가꿔나간 신 사장의 노고가 빛을 발한 셈이다. |
현재 이 사이트의 회원은 3만명에 이르고 일평균 접속자수도 9천명에 달하고 있다. 특히 재방문율이나 구매율 면에서는 가장 많은 클릭률을 보이는 유사 경쟁 사이트에 비해서도 단연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는 단순 포인트 적립금이 아니라 1%의 적립금이 쌓여도 현금으로 교환해 제품구매시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제와 같은 고객서비스에서 기인한다.
지속적인 고객이 될 수 있다는 보장은 없는 법이니만큼 유입된 고객이 우리 사이트에서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컨텐츠와 제품력, 디자인, UI 개발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썼다”고 힘주어 말했다.
바로 이 때문이다. 대부분 아이템만 세워놓고 디자인부터 호스팅까지 거의 대부분 임대 사이트로 운영되는 쇼핑몰이 태반인데 사커몰은 그런 의미에서 진정 전문화된 쇼핑몰이라고 볼 수 있다. 개발단계부터 디자인까지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실험해 나가며 사이트를 키워나가고 있다. |
특히 사커몰에는 사용자 후기가 유난히 많다. 모든 제품 페이지 마다 바로 바로 제품에 대한 평가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과 UI 구조가 잘 짜여져 있어서다. 또 다른 이유다. 만들어나가고 있는 사커몰. 이 회사는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사이트로서의 인지도 확산에 더욱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커몰은 가장 강력한 디딤돌인 사이트에 대한 자부심으로 똘똘 뭉쳐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다. 취재·글 / 신선자 (프리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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