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 수기 – 두 번째

주님의 착한 종 2007. 8. 16. 10:33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 수기 – 두 번째

출처 : 내가게 쇼핑몰    글쓴이: mydaisy2

 

편의상 존칭은 생략합니다.

--------------------------------------------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를 생각해보니 다음과 3가지 방법을 생각했다.

 

1. "다녀간 블로거"를 이용한 방법

2. "블로그 포스팅에 다는 덧 글"

3. "방명록"을 이용한 방법

 

 

1. "다녀간 블로거"를 이용한 방법.....

 

이것은 어떤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옆의 사이트 바에 다녀간 블로거의

이름이 남는 것을 이용한 방법이다.

예를 들어 아이디가 "쇼핑몰"이라는 아이디의 블로거가

"A"라는 블로그를 방문하면 해당 블로그의 사이드 바에 "쇼핑몰"이라는

블로거의 아이디는 남는다.

그러면 "A" 블로거가 "쇼핑몰"이라는 아이디를 클릭하여 "쇼핑몰"

블로그로 이동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생각해 보니 이 방법은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았다.

 

장점은

   1. 클릭만 해주면 된다.

   2. 글 등을 작성할 필요가 없다.

   3. 짧은 시간에 여러 곳의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다.

 

단점은

네이버와 다음의 블로그에는 다녀간 방문자의 표시가 "10"개 내외로

정해져 있다.

그렇다 만약 해당 방문자의 수가 10명 이상이 되면 내가 다녀간

흔적이 남지 않는다

이것은 아주 치명적인 문제점이라고 생각한다.

 

다녀간 블로거가 10명 미만이라도 해도 해당 블로거가 내 아이디를

클릭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튀는 블로그 이름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호기심에 한번 이라도 클릭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실행결과

이 방법은 그리 효과가 높지 않았다.

클릭율이 채 5%도 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된다.

손쉬운 방법인 만큼 효과도 적어서 얼마 하다가 그만두었다.

 

 

나머지는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