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제가 시장조사 설명회나 ...
각종 강연을 할때 항시 초보분들에게 강연하는 것을...글로 옮기는 것이기에..
아마도 새로운 부분은 ...없으리라 ..생각 됨니다...
해서 제강연 을 들으신 분들은 .. 일부러 또..읽으실 필요는 없읍니다...
시장조사 방법...
소무역이나 보따리에 시장조사는 여섯개에 과정으로 이루워 지고 있읍니다...
시장조사..샘플구매...상품성 테스터...상품 구매....
상품 통관..그리고 대망에 판매 과정 입니다..
이 여섯가지...과정이 라인업 과정으로.이루워져 있기에..
무엇이 ..더중요한 부분이고 ..꼭...알아야할 부분이 따로 없이.. 전과정을 이해하시고..
소무역에 접근을 하시는 것이...보다 쉽고 빠르게...
소무역에 정착하는 방법이라고 말씀 드림니다...
시장조사..
중국 이든 일본이든..우리가 목적으로 하는 ...
소무역이든 보따리무역이든...내가 앞으로..거래해야할...
현지를 직접 방문해서 지리적 위치..그리고.. 상품 거래선에 동선을 그리는 문제 그리고..
상품 도매및 소매라인에 파악... 그리고 팔아야할 상품에 거래선 파악 ...
사고자 하는 상품에 위치 확인..거래선 파악이 주요 업무입니다...
보따리 무역에 기본인 사고팔고 하는 상품에..
아이템 선정및..거래선 파악이 ..시장조사에 주 업무 라고 보면 됨니다...
샘플구매..
시장조사 업무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상품을 팔고..사고 하는 상품에 샘플을 구매하는 것이 ..
어찌보면 시장조사에 가장 중요한 업무라 생각 합니다...
시장조사를 하는 이유는.. 상품을 사고 팔고자 하는 것인데..
그 팔고.사는 상품에 구체적인 아이템을 개발하는 중요한 업무에
시작이 샘플 작업 입니다..
소무역 이이템에 기본 아이템 선발 방법은 너무 광범위하기에..
설명회나 다음 기회에 이야기 하기로 하고.. 아이템을 ..
과감히 샘플작업하느냐가 모든 소무역에 시발점 입니다.
샘플작업이 없는 시장조사는 무의미하다는 것을 명심히고
샘플작업은 절대적으로 꼭..해야한다는 각오로 시장조사를 해야 합니다.
상품성 테스터...
샘플 작업 한..상품에..테스터 방법은 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면서.
온라인은..온라인 장터와 인테넷 쇼핑몰 셀러들을 상대로 테스터 하고'
오프라인은.. 전문점이나 도매상 나까마들을 골고루 최대한 많이 테스팅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해서 샘플구매시 최소 테스터량을 항시 생각하고 구매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상품성 테스터.. 부분 역시 상당히 광범위하고 테크닉이 필요하기에..
다음 기회에 자세히 이야기하기로 하고..
우선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상품성
테스터를 실행 해야만..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씀드림니다
상품 구매는...
중국이든 일본이든 .. 상품성 테스터에서 ..
아이템이라고 최종 확정이되면 샘플 구매장소와는 상관없이
그 상품이 어느곳이 유리한가 다시 시장 조사 하여야 합니다
광주인가..아니면 이우인가 아니면 . 소량이면 경비면에서 연태나 청도인가 ..
동경인가 후쿠오카인가 ..
상품에 질과 양 ...모든 면에서 그리고 ...중요한 가격..
그건 소량 샘플 구매하는 차원과는 다르게... 장사 개념에서 보아야 합니다....
아니면 공장을 섭외 할것인가 아니면 단타 단타 상품이면 차라리
서을 화곡동이나 동대문(남대문) 이 유리한가를 판단 해야합니다.
이부분 역시 다음..기회에 다시 자세히 설명 하기로 하고..
상품통관은..
구매상품을...
핸드캐리해서..현지에서 인보이스 영수증 주고 세금내고 하는 보따리무역 형태로 수입 할것인가..
아니면... 현지에서 포워딩을 섭외하여 통관 일체를 대행 시키는 소무역 형태로 할것인가...
아니면 따이나 하꼬비를 동원해야 할것 인가를..
또 거래처에서 새금 자료를 요구 하느냐에 따라서..그리고..
상품에 종류에 따라 고민 해야 할것 입니다 ... 그리고 마지막 판매부분..
판매부분은..
너무나 광범위해서 한마디로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내가 지금 한세상 코너에 글만 250편 정도 쓰고 있는 데 ....
그중 대부분이 판매에 관한 이야기일 정도로.. 판매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선 한국 상품 일본이나 중국 판매는 항상 최대에 고민 이지만
현지 조선족을 이용하는 방법이 우선은..최선이라고 생각 합니다...
조선족에 문제는.. 너무 복잡하고 토론에 여지가 많기에 여기서는
지금까지에 여러 경험이나 조건등이 조선족이 최선이라 제생각을 이야기 한것 뿐입니다....
다만 일본이나 중국에서 한국 에 팔 현지상품은 ..
현지 일본상인이나...중국 한족이 유리 하다는 결론입니다..
이또한 토론에 여지가 많이 있지만...
파트너를 누구를 정하느냐는 ..
초보자들이 판단하기에는 상당한 새련미를 요구 합니다..
다만 결혼할때 배우자를 만나듯 사람마다 너무나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파트너는 성공에 분수령이라는 것에는 아무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건 오직 운이라고 생각 합니다..... 경험이나...
연줄과는 아무 관계가 없다는 것이 내 결론입니다......
그리고//가장 중요한...
한국 거래선 개척 및 관리에 문제..그리고 판매 마케팅에 관한문제는..
너무 복잡하고 광범위 해서 그것만으로도.. 몇일에 강의 분량이기에..
다음 기회로 미루기로 하고...
우선 이번은 초보 시장 조사 ..부분만을 이야기 한것입니다
이상이 초보자들이 특히 왕초보들이 알아야할.. 중요사항 이라 생각 합니다.....
여섯개의 과정으로 이루워져있는 소무역에 기본을 이해한다면..
초보 소무역...진행 과정에서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혹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시장조사 인솔자에게 질문해서 이해한다음..
시장조사를 진행하는 것이 옳은 방법인것 같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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