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창업을 준비하며/중국무역·사업 경험기

중국 보따리 무역이란? 총정리 (6) 시장조사, 유망품목

주님의 착한 종 2007. 7. 10. 14:54

초보 보따리 무역상의 시장조사와 유망품목

1. 시장조사
- 빈 보따리로 여러 곳을 시장 조사하라 -
시장 조사하러 갈 때 팔아먹을 상품을 들고 가면 그 물건 팔기에 정신이

팔려 진짜 조사해야 할 1. 잘 팔리는 상품. 2. 상품의 등급. 3, 상품의

재질. 4, 가격경쟁 등등을 놓치기 쉽다.

이러한 것들을 상세히 알아보고 와서 자기가 시장조사 한 자료를

바탕으로 판매할 상품을 구입해야 한다.

많은 초보자들이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선박 50KG)큰 보따리를 들고

가면 실패할 확율이 80%이상이다.
수영할 줄도 모르면서 무조건 물에 뛰어드는 것과 같은 이유이다.
그리고 중국을 결정했으면 중국 내에서도 천진, 북경, 탕고, 청도, 위해,

연태, 대련, 심양, 상해, 남경 등 여러 곳이 있다.

가능한 곳이 어느 곳인지를,
자기와 잘 어울리는 지역이 어느 지역인지를,

또 처음 도전이므로 어느 단체가 가장 저렴한 경비로

성실하게 안내하여 체험위주로 행사하는 곳인지를 결정한 후

자기가 국내에서 구입할 상품이 어느 지방에 잘 나갈 수 있을지

충분히 시장 조사한 후에 보따리를 준비하라.

- 반 보따리로 시장조사를 마무리 하라 -
먼저 투자를 해야 한다. 보따리 무역도 그렇다.

먼저 시장조사를 위해 2-3회 현지에 다녀 오는데 필요한 경비를

투자해야 한다.
그리고 첫 번째 보따리는 반 보따리로 시작하라.

시장조사를 통한 상대국 국민의 취향을 파악한 근거로 선정한 몇 가지

샘플을 가져와서 그들의 호응도를 알아보기 위해서이다.

그것들은 여러 가지로 종합적으로 분석 비교한 결과를 토대로 시장

조사를 마무리 한다.

그 아이템 모두를 사업에 도입할 수 없는 법, 가장 이익을 많이 남길

수 있는 아이템을 골라 그것에 집중해야 한다.

아이템이 적으면 적을수록 전력투구가 가능해 시장선점에 유리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