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님의 경헙기 (25) – hand print marketing 광고기법
출처 : 내가게 쇼핑몰 글 쓴이 : 심플
안녕하세요? 심폴입니다. 요즘은 날씨가 무척 덥네요.
봄이란 계절이 사라진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여름 같아요~~
====================================================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면..당연히 홍보가 제일 걱정입니다.
그래서 모두들 가장 큰 고민을 하고 있고요..
물론 저도 항상 고민하는 문제 중 가장 큰 고민거리 이기도 하답니다.
우리들이 일명 노가다 홍보, 즉 돈 안들이고 열심히 홍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주절주절..........
여기서 의문을 하나 품고 갈려고 해요..
왜? 우리는 홍보방법을 열심히 하고 나름대로 노력하는데
단 이 한마디로 평가 절하 하죠?
"노가다 홍보"
평가 절하 했는지 어쩐지 의미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리 억양이
좋지만은 않죠? 우리가 이처럼 열심히 홍보하는 방법을 왜?
단 3마디로 격하시켜 버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좀 아쉬워요..
저는 열심히 홍보하고 일하는 것도 하나의 자부심이라 봅니다.
즉 우리가 비용투자 없이 홍보하는 일명 노가다 홍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밑으로 숑~~~ 따라 오세요..
자. 제가 생각하는 노가다 홍보는 이렇게 정의를 해서
우리끼리 홍보 하는 것, 좀더 품위를 지키고 좀더 있어 보이게 하는 것..
즉 우리를 서로 지키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건 어떨까요? hand print marketing
일명 hpm 광고 기법인 거죠...==>이름 한번 지어 봤어요~^^**
맞나 모르겠네요~~^^ 찾아봐도..어디에도 없을 듯해용~
즉 우리가 하는 노가다 홍보, 지금부터 노가다란 용어는 쓰지 않겠습니다.
hpm 이란?
적중률이 매우 높은 패트리어트 미사일인 거죠.
웬 뜬금없이 패트리어트 미사일??
==============================================
자. 우리는 지식검색. 게시판. 블러그. 기타 카페 등을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패트리어트란? 해당 목표물만 집중적으로 타킷을 정해서 표적을 잡고
파괴를 하는 것이죠?? 맞나요?
그럼 우리가 하는 일련의 hpm 이란 무엇일까요?
1. 해당 목표물이 어디 있는지..
열심히 찾아야겠죠? ==> 타킷을 잘 추려서 잡아야 합니다.
무조건 게시물 도배로, 이것저것 올린다고 해서 매출로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2. 여기 저기 인터넷을 검색해서 일단 목표물을 찾아야 됩니다.
그래야 타킷으로 정할 수 있죠.
지식검색에서 누가 질문을 했는지?
카페에서 어느 분이 관심있게 질문을 했는지?
게시판에서 어떤 분이 글을 올려서 질문을 했는지.?
이렇게 질문사항. 기타 고객의 욕구. 고객이 현재 필요한 사항을 파악
하는 사전 작업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전 작업, 즉 hpm 을 하기 위한 사전작업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어요. 즉 인터넷 검색을 해서 정보를 찾고 어디다 홍보해야
되는지.. 사전 조사작업이 이 작업입니다.
그럼 두 번째
이런 타킷이 정해 졌으면 이제 가서 정보를 제공해야겠죠?
다들 그렇게 하고 계실 겁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요~~?? 무엇일까요??
즉 여기 저기 도배와 차이점이 이 부분입니다.
정확한 질문에 연관 있는 정확한 정보 제공이 바로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hpm 마케팅입니다.
카페에 가입을 하고 등업할 때까지 기다리고 그리고 블러그에 가서
홍보하고, 등등 많이 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즉 정보를 제공했으면 밑에 도메인을 노출하지 마세요. 자기 홈피에 와
달라고 입이 근질근질. 손가락이 근질근질.. 내 홈쇼핑몰 주소를 적고
싶어서 근질근질해도 절대 적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미 적는 순간 여러분은 어떻게 되요??
===========================================
이렇게 될 거에요
“카페에서 강퇴되었습니다.
상업적인 블러그로 이용자 접근이 제한되었습니다.
게시물이 차단되었습니다.
불량 게시자로 아이디가 삭제되었습니다.”
=============================================
많이 당해 보셨죠??
즉 하고 싶지만. 쓰고 싶지만 절대적으로 참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해당 연관단어를 설명 글에 많이 삽입해서 그걸 읽은 사람이
그 단어로 검색했을 때 최소한 님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 제가. 부족하지만 자세히 말씀 드려볼게요~다음에..)
이런 일련의 과정이 한 두 달에 뚝딱~~끝나는 과정은 절대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들께서 쇼핑몰을 하는 것은 한 두 달 안에 쇼부~~를
보려고 하는 것은 절대 아닐 거에요.
즉 시간과..노력을 투자를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저는 왜 노가다 홍보라고 우리를 가치를 평가절하하지 말자..
라고 한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련의 이러한 마케팅은 사전 조사와 충분히 노력을 가지고
정확하게 게시물을 분석해서 하고 있는 고난이도의 작업을 하고 있는
거에요.
이러한 집중력이 많이 요하는 작업과 정말 노력이 필요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것을 단 일순간에 무너뜨리는 단어가 그냥 "단순 노가다
광고" 에요. 라고 해 버린다면
그 순간 그냥 노가다 도배성 광고군요~~! 라고 가치 평가가 되어 버리
면서 그냥 여러분들은 여기 저기 도배하고 있군요.. 라고...
가치 평가가 절하 된다는 것이에요.
왜 우리가 피땀 흘려서 하는 작업을 이렇게 허무하게 평가절하 하는지
모르겠어요.
이제부터 우리가 하고 잇는 광고에 대해서 서로 자부심을 느끼는 건
어떨까 해요?
자부심이라 갑자기 힘이 불끈 솟아요....
아~~내가 하는 광고 방법이 이렇게 좋구나...등등...
고객에게 집중적으로 패트리어트 미사일처럼 아주 정밀한 타킷을 잡아
가는데 필요한 광고 작업을 하고 있다고 말입니다.
그게 제가 붙여 봤는데... hpm hanp print marketing 로 말이죠..
[오늘의 팁]
내가 하고 있는 노가다 광고는 노가다 광고가 아닌 고도의 정밀한
타킷을 구별해내서 목표물에게 정확하게 접근하기 위한 방법의
광고 기법이다.
**
사전 (네이버지식검색 등등) 작업을 통해서 정확하게 필요한 고객을
추출해 내고 그 추출된 자료에 정확하게 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는
작업이다.
==>이런 게시물들이 추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진가를 더 발휘합니다.
일명 hpm 이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지금도 정밀 광고를 위해서 열심히 마케팅 활동을 하시고 계실 여러분..
화이팅~~ 힘내세요~
==>주의: 위 내용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려요~
'소호·온라인 > 쇼핑몰 운영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플님의 경헙기 (27) – 50%씩 나가떨어지는 클릭율? 대책은? (0) | 2007.06.26 |
---|---|
심플님의 경헙기 (26) – 두근두근 오픈? 썰렁 오픈? (0) | 2007.06.26 |
심플님의 경헙기 (24) – 사이트 컨셉이 매출과 이뤄지는 부분에서 (0) | 2007.06.26 |
심플님의 경헙기 (23) – 369 법칙 (0) | 2007.06.26 |
심플님의 경헙기 (22) - 디자인에 목숨 걸지 말라~ (0) | 2007.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