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체크 리스트
출처 : 쇼핑몰정보, 글쓴이 : 카르페 디엠
■ 로그 분석
주 구매고객층의 연령대와 성비 등의 기본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가?
이벤트에 따른 매출의 변화를 점검하고 있는가?
계절·날씨·요일 등에 따른 판매 상품 및 매출의 변화를 점검하는가?
주로 어떤 경로를 통해 쇼핑몰에 접속하는가?
■ 쇼핑몰 분석
로딩 속도는 적당한가?
상품 검색이 쉬운가?
구매 절차가 쉬운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가?
고객의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가?
고객의 구매 성향에 맞게 컬러를 사용하였는가?
고객들의 마우스 동선을 고려한 디자인인가?
■ 게시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는가?
홍보성 글이나 선정성 글이 제때에 삭제되는가?
답변은 즉시 이루어지는가?
고객의 입장에서 성의 있는 답변을 하고 있는가?
고객 감동을 주는 따뜻한 답변인가, 기계적인 답변인가?
고객이 접근하기 쉬운 위치에 링크되어 있는가?
■ 정책
교환·반품이나 환불 과정이 적정한가?
배송은 적시에 이루어지는가?
믿을 만한 택배사인가?
일관성 있는 정책인가?
고객 불만에 대한 대응이 적절한가?
■ 이벤트
주기적인 이벤트가 있는가?
이벤트의 시기는 적절한가?
이벤트의 내용이 방문자의 구매 성향과 일치하는가?
'소호·온라인 > 쇼핑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신저 마케팅 효과 (0) | 2007.06.07 |
---|---|
[스크랩] 쇼핑몰 불패의 법칙 50 by 김범배 (0) | 2007.06.07 |
이메일 광고는 (0) | 2007.06.05 |
입소문 마케팅[바이러스 마케팅] (0) | 2007.05.31 |
쇼핑몰을 홍보할때는 아이디어를 접목시켜라 (0) | 2007.05.31 |